안녕, 메이 - 귀여운 패브릭 인형 만들기 행복한 손놀이
이규엽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메이: 귀여운 패브릭 인형 만들기

 

이규엽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사

 

 

 

 

 

 

 

 

 

  책 표지부터 아기자기하고 감성이 느껴져서 제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DIY 책을 고를 때 책 표지부터 보는 편인데 이 책은 안이 어떻게 꾸며있을지 기대되고 설레이더라구요. <안녕, 메이>는 꿈 많은 소녀 메이를 주인공으로 가족, 친구들, 동물들을 인형으로 만들고 인형옷까지 다양하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패브릭 인형 핸드메이드 DIY책이에요. 손바느질로 귀여운 사람 인형과 동물인형 뿐만 아니라 인형을 예쁘게 꾸며줄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의상과 액세서리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코튼원피스와 꽃무늬 가디건, 그린 토드백까지  메이의 의상이 넘 아름다워요.
메이가 저보다 패션 센스가 넘치는 듯해요. 인형 옷은 드레스만 상상했었는데 이렇게 진짜 사람이 입고 다니는

센스 있는 옷을 입혀줄수 있다니 정말 보는것만으로도 멋지더라구요.

 

 

 

 

 

 

 

 

 

 

 

 

 


 

 

 

책에서 재료와 원단 바느질 법까지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독학으로 쉽게 인형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인형을 처음 만드는 부분이 아주 상세한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무엇보다 인형 옷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은 많지 않은데 다양한 인형옷은 물론이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까지 알려주니 정말 좋답니다.

 

 

 

 

 

 

 

 

 

 


 

 

 

 

 

 

 

  이 책에서는 20명의 사랑스러운 인형을 만들 수가 있어요. 주인공 메이를 포함해서  메이의 할머니, 엄마, 아빠 , 메이의 언니, 동생, 메이의 친구들, 친구들의 인형과 동물들. 할머니의 뽀글뽀글 헤어와 주름진 입 주위, 아빠의 턱수염, 메이의 동생의 귀여운 사과머리까지 모두 섬세하게 만들어진 캐릭터들이에요. 저자가 15년 가까이 세트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계시는 분이라서 섬세한 디테일의 캐릭터와 연출사진까지 멋져요.  사랑스러운 20가지 인형은 물론 무려 84가지 인형 옷과 액세서리를 만들어줄 수 있어 내 아이가 무척 좋아할 책인 듯해요.

 

 

 

 

 

 

 

 

 

 

 

 

 

 

양갈래로 머리를 딴 미소짓고 있는 귀여운 소녀 이름이 '메이'에요.

사진에는 팬티만 입고 있는 기본인형이 있지만 다른 페이지를 보면 여러 의상과 소품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요.

인형은 주로 면 원단으로 만들어서 아기가 입에 물어도 안전할 듯해요.

 

어렸을 때 공장에서 미미인형 가지고 소꿉놀이 많이 하며 놀았었는데
이제는 패브릭 인형을 만들어서 방 한 켠에 예쁘게 두고 싶어요.

 

 

 

 

 

 

 

 

 

 

 

 

 

 

    메이를 만드는 과정이 글설명은 물론 순서대로 컬러 사진까지 있어 이해하기 쉬워요.

 앉아있는 스타일과 서있는 스타일, 2가지 인형 만들기 방법을 컬러 과정 사진으로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 좋아요. 

2가지 인형 만들기 방법만 익혀두면 일러스트를 보고 어떤 인형이라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을 듯해요.

 

 

 

 

 

 

 

 

 

 

 

 

 

각 인형 만드는 법은 섬세한 컬러 일러스트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워요.

털실로 머리털 만들어 붙이는 법까지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답니다.

 

 

 

 

 

 

 

 


 

 

 

 

메이네 집 강아지 룰루는 제가 노트에 자주 그리는 강아지와 닮아서 정감이 가요.

동물 인형을 만든다면 노란 색감이 따스하고 예쁜 강아지 룰루부터 만들어보고 싶어요.

 

 

 

 

 

 

 

 

 

   

 인형 만들기와 의상에 독창성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감성 스토리도 담겨 있어 보는 독자의 보는 즐거움이 굉장히 큰 책이에요.  메이와 함께 파자마파티, 자동차 드라이브, 쿠킹클래스도 하는 메이의 친구들이에요. 패브릭 인형은 하나만 두는 것보다 함께 두면 분위기도 멋지고 장식용으로도 예쁜데 이 책은 메이의 친구들도 만들 수 있어 참 좋아요. 집 인테리어를 감성있게 바꿔줄 귀엽고 예쁜 인형친구들이에요. 특별한 스토리가 담겨 있어 만드는 방법이 실리지 않았다면 한 편의 동화라고 생각해도 될정도로 감성을 불어넣는 스토리가 담겨 있어요.

이 책은 패브릭 인형에 이름을 부여하고 감성 스토리를 부여함으로써 인형이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친구 또는 가족 만들기와 같은 의미있는 존재라는 생각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지금까지 실용서적들은 단순히 만드는 법이나 왜 만들었는지와 같은 이야기 정도만 담겨 있었는데  이 책에는 특별한 스토리까지 부여하고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인형만들기에 더 큰 흥미를 갖게끔 하네요.

 

 

 

 

  

 

 

 

 

 

 

 

  


  인형 DIY책은 보통 인형과 인형 옷 1가지 만드는 방법만 알려주는데 이 책은 달라요. 인형을 돋보에게 해줄 옷이 정말 많이 실려 있어 좋아요. 여러 의상을 만들어서 번갈아 입히는 재미가 있어요. 어렸을 적 미미인형 옷 바꾸기 놀이처럼 재미있을 듯해요. 생일, 파자마파티, 캠핑, 북 클럽, 크리스마스 등 11가지 이벤트에 맞는 옷과 액세서리가 무려 84가지나 담겨 있답니다. 셔츠, 블라우스, 조끼, 바지, 치마, 파자마 등 다양한 의상과 가방, 타이츠, 머리띠, 슈즈 등 패션 아이템 만드는 법까지 소개되어 있어 인형 DIY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인형 의상이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해서 패션 센스를 배우고 싶을 정도에요. 특히 메이의 의상이 아주 예뻐서 인형의 의상과 동일한 제 의상을 만들고 싶을 정도랍니다. 아이들은 인형으로 소꿉놀이나 주방놀이를 할 때 지겨움을 잘타서 인형에게 예쁜 옷을 다양하게 입혀주고 싶어하는데 그런 마음을 통찰한 책인 듯해요.  

 

 

 

 

 

 

 

 

 

 

 

 

 

 

여러가지 스티치 기법도 글 설명과 함께 이미지로 나와 있어

스티치기법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독학으로 배울 수 있답니다.

 

 

 

 

 

 

 

 

 

 

 

  

 

이 책에 나온 귀여운 패브릭 인형들 머리카락은 대부분 털실이에요. 그래서 털실로 뜨개 만드는 법을 알아두면 좋지요.

이 책에 뜨개 기법이 일러스트로 나와 있어 도움이 된답니다. 뜨개에 기초가 있는 분들은 이해하실 수 있을 듯해요.

 

 

 

 

 

 

 

 

 

 

 

  

 

 

  축소 도안이 아닌 실물사이즈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 좋아요.

 도안이 겹쳐있거나 축소 도안이면 사용하기 불편한데

이 책에는 실물 사이즈 도안이 실려있어 정말 사용하기 편리할 듯해요.

어떤 DIY 서적은 도안이 겹쳐 있어 도안 복사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각 인형에 맞는 도안이 한 페이지 안에 있으니까

도안 찾기가 쉬워서 독자를 정말 배려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꾸준히 일하고 있는 분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바느질을 꾸준히해서 이런 예쁜 DIY 책을 출간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어요.

이 책을 보고 나만의 메이를 꼭 만들어보고 싶어요.

나를 위한 인형 뿐만 아니라 선물하기에도 좋은 인형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알차서 한 권 사면 후회하지 않고 평생 볼 책인 것 같아요.

아이 뿐 아니라 어른도 반할 귀엽고 사랑스러운 인형과 의상, 소품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지금은 저와 지인을 위해서 인형을 만들고 싶은데요.

엄마가 되어서는 아이를 위해,

할머니가 되어서는 손주들을 위해 이 책을 옆구리에 끼고 살 것 같아요.

 

 

 

 패브릭 인형 만들기와 인형 옷 만들기에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을 꼭 보세요.

 인형을 한 번도 만들어보지 않는 분도 누구나 쉽게 이 책을 보고 귀여운 패브릭 인형 만들기에 성공할 수 있을거예요. ^^

따뜻하고 감성있는 패브릭 인형의 매력 속으로 함께 푹 빠져보아요 ♪

인형 만들기와 인형 옷 만들기에 관심 많은 분들께 강추하고 싶은 책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