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하 (2024년용) 중학 숨마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가 올해 중학생이 됩니다.
아마 예비중 아이들은 학원에서 중학교 수학을 선행하고 있겠지요?
저희 아이는 학원을 다니지 않으니 중학교 수학을 안 할 수는 없고 집에서 교재로 혼자 공부 중이에요.
사실 이제까지 아이가 초등학교 교재만 사용을 했기 때문에 늘 쓰던 교재들만 썼었고 중학교 교재는 전혀 몰랐었기에 걱정도 했었는데 이룸이앤비의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을 알고 나서 한시름 놓았답니다.
아이에게 잘 맞기도 하거니와 정말 친절한 설명이 만족스러웠거든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중1-상>을 먼저 만나고 너무 만족스러워 바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중1-하>까지 준비했어요.
1년이 든든해졌어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중1-하>는 개념기본서와 테스트북, 해설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상당한 두께라서 처음엔 걱정이 되지만 그 두께에는 이룸이앤비의 친절함이 담겼다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개념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거든요. 



게다가 테스트북도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실력을 탄탄하게 키워줄 수 있어요.
문제의 양도 꽤 많더라구요.
개념기본서이지만 테스트북으로 문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느낌이 들어요.
해설북도 문제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다 설명을 해줘서 혼자서 공부하는 저희 아이에게는 너무 좋더라구요.
 

 


중학교 1학년 2학기는 도형과 통계를 공부하게 되네요.
기본도형, 평면도형, 입체도형을 이어서 배우나 봅니다.
도형에 약한 딸아이인데 미리미리 공부해둬야겠어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중1-하>는 묻고 답하면서 공부를 하는 방식이에요.
개념을 그냥 개념 박스 안에 정리해두는 게 아니라 이 단원에 대해 생길 수 있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읽어보면서 개념 정리를 하게 되는 거죠.
아이들이 공부하면서 늘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문제 풀고 하는 게 다였는데 이렇게 질문을 하면서 해답을 찾는 방식이 저는 또 맘에 들어요.
초등 교재와는 다른 느낌도 들구요.

 

 

 

단원 들어가는 부분도 이렇게 멋진 풍경으로 열어줍니다.
공부하려고 책 열었는데 이런 사진이 나오니 기분도 한결 좋아질 것 같아요.
얼른 공부하고 여행 가고 싶은 마음도 들겠더라구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중1-하>는 인트로도 남달라요.
그냥 수학 개념을 알려주는 게 아니라 왜 이 학문이 등장했는지를 알려주면서 무엇을 배우게 되는지를 보여주거든요.

 

 


제가 <수학뒤집기 심화편>책에서 읽었던 내용이 여기에 떡하니 나오니 얼마나 반갑던지요?
이 교재가 상당히 폭넓게 수학을 알려주는구나 싶었지요.
 

 


개념은 SUMMA NOTE에 간결하게 정리하구요.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하나 질문 들어갑니다.
마치 선생님이 개념 하나하나를 설명해주시는 것처럼 말로 풀어놓았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쉬워서 혼자 공부하는 친구들에게는 이만한 교재가 없다 싶어요. 

 

 

<점, 선, 면, 직선, 반직선, 선분,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설명하는데 이렇게 많은 페이지를 할애한 교재는 드물지 않나요?
초등 교재에서도 이렇게까지는 설명 안 해줬는데 말이죠.
Math STORY 코너나 THINK Math 코너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요.
수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읽을수록 수학에 가졌던 편견이나 선입견이 많이 깨지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수학 시간에도 이런 이야기를 선생님들이 많이 해주셨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념을 충분히 숙지한 후에 <스스로 익히는 개념 CHECK >로 개념 확인 문제 풀어보구요.
<유형 EXERCISES>문제로 시험에 나오는 유형들을 풀어보면서 내가 아는지 모르는지를 체크해볼 수도 있어요.
문제의 이해도를 표시해보도록 했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크게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각' 부분도 초등학교 때 배운 부분이라 크게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했어요.
이렇게 중학교 수학 공부를 해보니 초등 수학이 정말 잘 되어 있어야 하겠구나 싶더라구요.
초등수학을 무시할 게 아니라 기본이 탄탄해야 중학 수학도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초등 아들 수학 잘 공부시켜야겠다고 다짐했네요.
초등학교 때 배운 수학 위에 중학 수학이 더해져서 확장이 되고 깊이가 깊어지는 걸 중학 수학 살펴보니 알겠네요.
 

 


<유형 EXERCISES>의 문제들 푼 흔적 보니 나름 열심히 했구나 싶어요.
본인도 초등과는 다른 중학교 학업에 대한 걱정이 될 테지요.
그래도 이렇게 학습을 좀 하고 가면 덜 걱정이 될 거라 봅니다.
선행이 아닌 예습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중단원 EXERCISES>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중학 수학은 하나의 단원에 내용이 참 많더라구요.
그래서 중간 체크를 할 수 있는 <중단 EXERCISES> 문제가 있나 봅니다.^^
아주 바람직!

 

 


전체의 학습이 끝나면 <대단원 REVIEW>로 개념 정리해봅니다.
진짜 핵심적인 개념만 쏙쏙 모아두었더라고요.
시험 전 여기만 훑어보아도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대단원 EXERCISES>로 대장정이 마무리가 되네요.
<대단원 EXERCISES>만 잘 풀어도 앞의 많은 내용들을 이해하고 있다고 봐도 되겠지요.
워낙 내용이 많아서 25문제 내기도 쉽지 않겠어요.
확실히 중학 수학은 다르구나 느껴집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의 장점은 끝까지 알차게 교재를 채웠다는 점이에요.
수학 개념과 수학 문제만 들어있는 교재가 아니라 수학을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하고 조금 다른 방향으로 아이에게 보여주려는 시도와 노력이 느껴지거든요.


개념을 묻고 답하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면서 수학의 폭을 좀 더 넓게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교재란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수학 개념을 쉽게 설명하고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니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에게 잘 맞았구요.
문제의 양이 부족하지 않게 테스트북이 채워줘서 아쉽지 않았어요.
중학 수학 교재로 공부해보다 보니 초등 수학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고 기본이 탄탄해야 중고등수학까지 아이들이 잘 해낼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중학 수학을 하면서 어려움이 느껴진다면 초등 교재로 다시금 기본을 잡아주면 좋겠다 싶어 겨울방학에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를 만난 건 정말 잘한 일이다 생각했네요.
이제 꾸준하게 학습해서 수학의 자신감을 키워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