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 1 - 119개 대표 문장으로 끝내는 숨마 주니어 영어
홍숙한 외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등에 불 떨어진 우리 아이 영어!
내년엔 중학생이 되는데 학원도 No, 영상통화도 No!
그나마 버티고 있는 것이 집에서 교재로 학습하는 거네요.
중학교 가기 전에는 중학 영문법은 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영문법은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제대로 하고 있는가 확인을 할 수는 없지만 아이가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만족이에요.^^
요즘 공부하는 교재는 <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1권이랍니다.
중 1 핵심 문법을 30일 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영어 교과서의 119개의 영문법이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요 1권만 잘 끝내도 중학교 1학년 영어는 안심할 수 있겠더라구요.
 


학습의 능률 효과를 위해 WORD MANUAL 1권과 함께 공부 중인데요.
중 1 영어 교과서의 어휘와 문법은 이 두 권이면 충분하답니다. 



책을 펴면 바로 대표문장 암기표가 나오는데요.
119개의 영문법을 담고 있는 문장을 하나씩 외워두면 확실히 이해에 도움이 되겠구나 싶어요.
이 부분은 차례와 동일하답니다.
인칭대명사, be 동사, 일반동사, 시제, 조동사, 문장의 형태, 명사와 관사, 형용사와 부사, to 부정사, 동명사, 대명사, 접속사, 의문문, 감탄문과 명령문, 전치사까지 정말 영문법의 기본을 다 담고 있어요. 초등 영어공부하다가 갑자기 중등 영문법을 배우기 시작하면 어렵다고 느낄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미리 공부를 해두면 그나마 수월하겠지요.
또 듣기 자료가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 있어서 mp3 파일로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답니다.
 



제목이 매뉴얼인 만큼 이 책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매뉴얼까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일단은 언어는 이해도 해야 하지만 암기가 기본인 것 같아서 대표 문장 암기는 꼭 하도록 해야겠어요.
모르는 부분은 반복 학습 필수!
 



30일 완성 학습 플래너가 있긴 한데 이대로 할 수 있는 아이들은 이대로 하면 좋겠지만 저희 아이는 이대로는 어렵겠다 싶어서 일단은 아이의 페이스에 맞게 진행했어요.
Lesson 하나를 반씩 나눠 이틀 동안 공부하고 3일차에 내신 적중 실전 문제와 핵심정리, 마무리 10분 테스트하기!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은 인칭대명사와 be 동사에요.
문장을 이루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부분이니까 제일 먼저 나오는 게 당연하겠죠.
인칭대명사와 격과 be 동사의 시제와 문장 형태까지 한 번에 쭉 살펴봅니다.
 


하나의  핵심 point는 한 페이지에 정리가 돼서 심적 부담이 적네요.^^
영문법 point 한 가지를 짤막하게 개념 정리하고 있어서 부담감을 적에 주는 것 같아서 구성이 마음에 들어요.
주의해야 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부분은 TIP으로 간략하게 별도 정리되어 있어요.
그리고 STEP 별로 세 문제가 나와 있답니다.
 

일단 인칭 대명사와 be 동사의 관계를 공부하고 be 동사의 과거형을 공부했어요.
그리고 인칭 대명사의 변화를 정리했어요. 주격, 소유격, 목적격, 소유대명사!
이런 용어들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던 아이라면 용어를 익히는 것부터가 어려움일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어찌 다 아나요? 이해할 때까지 반복하는 수밖에 없겠더라구요.
<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1권은 아주 간결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제 생각에는 첫 영문법책으로 보다는 반복 정리하는데 너무 좋은 교재 같아요.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이라 핵심이 팍팍 정리가 되거든요.
 



3step으로 문제가 나오는데요.
step1은 해당 문법을 이해했는지 간단하게 물어보는 형식의 문제이구요.
step2는 기본에서 좀 더 심화된 문제 유형이랍니다.
쓰기 문제가 나와서 영어 쓰기에도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step3는 내신 시험 유형의 문제라서 내신 준비에도 도움이 되겠고 예비중일 경우 이런 유형으로 영어 시험이 나오는구나를 경험해 볼 수 있겠죠.
 

기본적인 개념은 당연히 숙지해야 할 부분이고 저는 TIP 부분을 아이가 잘 알아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틀린 문제는 꼭 요 TIP 부분의 문제인 경우가 많아서 더 그런 생각이 드네요.
또 페이지 오른쪽 부분에 어휘도 정리가 되어 있어서 모르는 단어 체크하면서 외워두면 좋겠어요.
다 중학 필수 어휘일 테니까요.

 

LESSON 하나가 끝나면 내신 적중 실전 문제를 2회 풀어볼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까지 있어서 쓰기도 필수!
이제는 영단어를 당연히 외워야겠죠.
문제마다 point 번호가 있어서 문제를 틀렸을 경우 문법 point를 찾아 반복학습을 하기에도 수월하게 되어 있어요.
특히나 내신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들이라고 하니 신경 써서 풀어봐야 할 부분이지요.
 

마지막으로 Grammar Review  핵심 정리를 합니다.
앞에서 공부한 8개의 point가 한 페이지에 정리가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복습하면서 모르는 부분도 다시 한번 체크해 보면 좋겠네요.
 



교재 끝부분에는 <마무리 10분 TEST>코너가 있어요.
이 부분은 각 LESSON을 마무리하고 확인 겸 TEST 용으로 활용하면 좋겠어요.
 


​ LESSON 당 두 페이지라서 크게 부담이 없어요.
서술형이라 쓰기 연습 제대로 되겠지요.
복습이 꽤 여러 번이 되는 구성이라 영문법 기억하기에는 좋을 듯합니다.

중학 영문법 교재를 몇 권 만나봤었는데 <숨마 주니어 중학 영문법 MANUAL 119>1권이 가장 깔끔한 구성으로 반복을 여러 번 할 수 있게 해줘서 좋은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첫 영문법 교재보다는 복습용이나 정리용으로 너무 좋을 듯합니다.
중학 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119개의 핵심 문법을 정리하면서 영어 어휘도 도움을 받고 문장 쓰기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30일 만의 완성은 어렵겠지만 꾸준하게 하다 보면 중학교 1학년 영어를 위한 문법 정리는 될 것 같아서 중학 교과 영어는 안심이 될 것 같아요.

겨울방학 동안에도 쭉 이어서 하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