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Word Manual 1 - 중학 영어교과서 중학 숨마 주니어 Word Manual 1
고미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영어에 대한 고민이 많네요.
학원을 안 다녀 체계적인 영어 공부를 해 본 적이 없는 데다 시간을 내서 영어 단어를 외워본 경험도 많지 않아서 중학 영어를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싶어서 말이죠.
그래서 좋은 영어교재를 만나면 열심히 풀고 있어요. 요즘 공부하고 있는 교재는 이룸이앤비의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교과서 WORD MANUAL>1권이에요.
어휘와 독해를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책이지요.
 


본권과 Workbook&Answers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교과서 WORD MANUAL>는 총 3권으로 되어 있는데요. 1권에서는 중1 필수 어휘 450개, 확장 어휘 200개, 2권에서는 중2 필수 어휘 500개, 확장 어휘 250개, 3권에서는 중 3필수 어휘 500개, 확장 어휘 300개 등 중학 필수 어휘 1450개와 중학 확장 어휘 750개를 습득할 수 있답니다.
3권만 잘 공부해도 중학 영어에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이 교재는 굉장히 친절한 교재에요.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준답니다.
영어 공부의 방향을 못 잡는 친구들에겐 좋은 어드바이스가 되어줄 것 같네요.
 


총 6 개의 Chapter에 한 Chapter에는 5개의 Lesson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매일 한 Lesson을 공부하고 주말에 Speedy Check -up과 워크북 진행하면 될 듯합니다.
 


하나의 Lesson은 네 페이지로 되어 있어요.
이 교재는 중학교 1학년 교과서 어휘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일단 어휘부터 챙깁니다.
매 Lesson마다 15개의 어휘를 익히게 되는데요. 필수 단어인 만큼 꼭 외우고 넘어가는 게 좋겠죠.
단어의 품사도 알려주고 예문을 통해 단어의 의미를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간단하게 영어는 한글로, 한글은 영어 단어로 쓰는 테스트를 해봅니다.
  


어구 완성, 어법에 맞게 단어를 넣어 문장 완성하기를 통해 단어의 의미도 익히고 어떻게 문장에서 활용이 되는지도 배우게 되죠.
단어에서 어구, 어구에서 문장으로 확장해 가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바로 독해로 이어진답니다.
앞에서 익힌 단어들이 들어 있는 지문이라 독해가 어려운 아이도 덜 겁을 먹고 시작할 수 있어요.
딸아이는 독해가 그나마 쉽다네요.
영어책은 거의 안 읽었지만 책을 많이 읽어서 유추가 되는 것 같아요. 영어책도 좀 읽어줬으면 좋겠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이렇게 독해 지문이라도 읽으면 다행이다 싶어요. 

딸아이는 따로 영단어를 외우지 않지만 읽고 쓰고 독해하면서 조금씩 익히고 있어요.
이 책이 좋은 점이 어휘 책이면서도 독해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게다가 독해 지문에 중학 필수 단어가 다 들어있으니 그것도 너무 좋죠.
독해 지문 내용의 다양성도 만족스럽구요. 



워크북으로 복습을 한번 더!
독해 mp3 파일을 들으며 Passage Dictation을 완성해봅니다.
듣기까지도 챙겨주는 교재네요.^^

어휘와 독해를 한 번에, 듣기까지 알뜰하게 챙겨서 다양하게 영어를 공부하게 해주는 교재가 바로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교과서 WORD MANUAL>1권이에요.
중학교 입학할 딸아이의 영어가 걱정되어 시작한 교재인데 요 한 권만 제대로 공부해도 학교 교과서는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문법 교재가 아니고 어휘와 독해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교재라서 단어와 지문 독해를 하면서 문장구조도 조금씩 익혀갈 수 있어요.
아주 심플한 구조의 공부 방식인데 그 방식이 오히려 반복하며 공부가 되는 느낌이 들어요.
꾸준하게 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