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상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수학 개념다지기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1-상

이룸이앤비


아들이 5학년 2학기여서 그 동안 학교 수업을 잘 따라가면 되지 라며 다소 방치해 두었다가 마음이 급해졌어요 - - ;;

5학년 분수의 사칙연산도 어려워 하는데 정말 이러다가 수포자가 되는 게 아닐까?  라는 걱정이 들어서 닥치는 대로

사두고 책장 구석에 쳐박아 두었던 학습서와 공부법 책을 읽고 유튜브로 초등수학 학습방법을 검색해서 들어봤어요.


벼락치기 공부법 학습 결과 결론은 무조건적인 문제풀이보다는 개념을 확실히 아주 확실히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아. 너무 원론적이잖아..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이가 스스로 수학개념을 남에게 자신있게 설명해 주는 단계 이후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원칙에 일단 수긍.


 


사실 수학학원의 힘을 빌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지만  ㅜ ㅜ 주변에 마음에 드는 수학학원도 없고 수학학원

가기 절대 싫다고 버티는 아들과 일단 집에서 최대한 하는 데 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중학생 학부모님에게 물어서 알게 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문제집 입니다.


처음엔 무슨 주문도 아니고 이름이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최우등졸업을 뜻하는 라틴어라고 하네요. 


아무튼 새로운 개념이 많이 나오는 중학교 1학년 수학 예습을 위해 기본 개념 설명에 많은 비중을 둔 개념기본서 1-상을 시작하였습니다.  중학교 1학년 과정은 소인수분해, 방정식, 유리수 등 어려운 내용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개념기본서 라는 이름답게 , 수학 문제집이라기 보다는 수학 스토리텔링 교재를 읽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개념 부분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개념에 대한 설명 후에는 QA를 통해서 스토리텔링 식으로 다시 설명을 해 주었어요. 이 QA 부분을 아이가 스스로 설명할 수 있다면

정말 개념이해를 확실히 했구나 라고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다음엔 개념 Check를 위한 간단한 문제 풀이 , 그 외에도 개념 SUMMA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확한 개념을 묻고 거꾸로 묻고 예시를 들어 묻고... ㅎ ㅎ   아이와 함께 읽다가 문제는 어디 있지? 하고 뒷 장을 막 넘겨보기까지 했어요.

 

이제 풀기 시작하는 거라 1단원 소인수 분해 단원에서 소수의 개념에 대해 읽고 개념 체크를 통해 소수와 소수가 아닌 수를 분류하고 제곱근으로 표시하는 부분을 풀었어요. 


역시나 새로운 개념들이 많이 나와서 어렵지만 이중 삼중으로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해 주는 책이라서

숨마쿰라우데로 개념 정리를 하면 중학 수학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