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 - 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만드는 양굽당의 구움과자 레시피 38
신정은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어릴적 친구의 학부모님들이 귀욤한 구움과자를 해서 학급에 넣어주면 아이는 그걸 가지고 와서 자랑을 하곤 했어요. 늘 아이를 위한 구움과자를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지요.

 

그걸 실천하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요,

마음 속으로만 간직하고 있었던 작은 소망을 실천해 보고 싶어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 서평단에 지원을 했어요.



 

사실 베이킹 하는 걸 접해보지 못했던 터라 방법을 몰라 엄두가 나지 않았었고경험이 없다보니 실천을 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책밥 출판사의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생각만 하고 있었던 일을 실천을 해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책밥 출판사의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에는 고급스러운 구움과자를 초보도 따라쟁이를 하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설명이 정말 자세히 나와 있어요.

 

베이킹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다들도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하나하나 쉽게 설명해준 책이에요.

베이킹에 사용되는 도구부터 재료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재료에 있어서도 재료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다르고, 베이킹을 할 때 어떤 목적과 쓰임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알려주기도 하고, 실패 확률을 줄이는 포인트도 꼼꼼히 알려주고 있어요.

 

특히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만의 또 하나의 중요한 특징은 보관 방법 및 기간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하고 알려주고 있다는 거에요.

 

베이킹하면서 만들어 놓은 반죽과 구워놓은 후에 보관 방법 등에 대해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 까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완전 보물같은 책이지 말입니다.

 

초보자 뿐만 아니라 베이킹에 입문하신 분들도 옆에 두고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책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뭐든 기초부터 탄탄히 해 가는 게 좋은데 이렇게 처음부터 옆에 서서 직접 하나하나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같은 책을 만나 혼자서도 즐겁게 베이킹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있어요.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에는 쿠키, 스콘, 파운드케이크, 까눌레, 피낭시에 & 다쿠아즈, 그리고 양굽당의 시그니처 메뉴까지 다양한 종류가 소개되어 있어요.

 

만들어보고 싶은 레시피들이 가득합니다.


구움과자는 냉파할 수 있는 재료 외의 특별한 베이킹 재료들이 필요하고, 베이킹 도구들도 필요했는데요,

베이킹 경험이 없다보니 특별한 도구 없이 초보자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크린배리 스콘을 만들어 보았어요.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미리 숙지하고 시작하고, 하는 과정에서도 수시로 챙기면서 만들고 난 후에도 실수를 한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체크해 나가다보니 베이킹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생깁니다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내용을 꼼꼼히 숙지하며, 따라쟁이를 하니 완전 초보인 저도 스콘 만드는 게 어렵지 않았어요.

 

따라쟁이 해 보고 싶은 레시피들이 가득해서 베이킹 도구들을 하나씩 준비해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따라쟁이를 계속 해 볼 생각이에요.

 

엄마가 구워준 구움과자를 학교 친구들에게 보내줄 수는 없지만 책밥 출판사의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을 만나

엄마표 구움과자를 만들어 딸과 함께 맛있게 먹으며, 옛 추억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딸과 함께 즐거운 베이킹 시간을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지요.

 

구움과자의 고소함으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책밥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책밥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을 만나 딸과의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함께할 수 있었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책밥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