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마법사 크레베트
엘로디 샹타 지음, 임영신 옮김 / 좋은꿈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마법사 크레베트>

2018년 몽트뤼유 아동도서던 그래픽노블 선정되었네요.

등장인물은 마법사가 되고 싶은 소녀 크레베트
영혼을 수집하는 작은 악마 조제프
마법학교 졸업생 고양이 가멜
엄마 영혼
마차에서 생활하는 마법학교 친구 브뤼나
크레베트의 남자친구 비요른 
그리고 미스티그리프등이에요.

마법학교, 조제프의 작은성, 이끼로 덮힌숲,  크레베트의 오두막, 발리누아르 강, 두꺼비 빨래터등에서 이야기가 펼쳐져요.
숲속 오두막에 혼자 사는 크레베트는 마법학교에
입학시험에 또 떨어져 숲속에서 울고 있다가,
버섯을 따러 온 가멜을 만나 조제프의 작은 집에 가게되요.
마법학교를 졸업한 가멜은 영혼을 수집하는가멜집에서 함께 살고 있죠.
책을 읽기전 조제프는 작은 악마라해서 혹 나쁜 짓을 하나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착한 악마. 마음 따뜻한 악마인거 같아요.
아들과 어떤 나쁜짓을 하나 찾았는데.전혀 그런건 없네요.

 가멜과 조제프는 크레베트를 새 식구로 받아들여요. 크레베트가 집 안 청소와 식사 당번을 하고, 두 친구는 마법학교 시험 공부를 도와주기로 하고서요.
크레베트는 다락에 모셔 둔 엄마영혼과 하루 있었던 얘기도 하면서 지내요.
아들한테 통속에 들어있는 엄마영혼을 설명하긴 싶지않더라구요.  원래 엄마가 통모양인가봐요. 라며 엉뚱한 말을 하더라구요.ㅠㅠ

마법 시험은 자연에서 얻은 여러 가지 풀 같은 것으로 마법 약을 만들어 물약 실험을 하고, 룬 문자 같은 비밀을 풀어 공식을 맞추는 것이에요.. 가멜의 서재에는 2만 5천 권의 책이 있어요. 책을 많이 읽어서 가멜이 더 똑똑한 거 같아요.^^

마법학교에서 새친구 브뤼나와 비요른과 놀고.  함께 공부도하고. 잘지내요.
크레베트에게 어느 날 엄마 영혼이 떠나죠. 이제 크레베트가 다 컸다고 안심하고 천국으로 떠난 것이에요. 크레베트는 혼자이지만 친구들과 어울려 공부하면서 성장했죠.

가멜은 크레베트에게 남자친구가 생긴것에 대해 살짝 질투하지만. 이내 화해하고 잘 지내게 되고.
마차에서 사는 집시가족인 브뤼나가 다른 곳으로 떠나야하는 상황에서 결국 브뤼나는 크레베트의 오두막에서 둘이살게되요.

혼자였던, 그리고 울보였던 크레베트는 친구들과 어울려  더 성장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신의 꿈을 찾는 멋진 마법사가 되겠죠?
 

아들과 몇몇캐릭터를 나누어서 함께 읽었어요.
상황에 맞는 감정도 이입해서 읽으니 더 재미있었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