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 유기견을 입양하다 에프 그래픽 컬렉션
신시아 라일런트 지음, 말라 프레이지 그림, 신형건 옮김 / F(에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원제가 <God got a dog>으로 언어유희가 드러나는 제목이다. 작가는 신시아 라일런트로 미국인이며 칼데콧 상과 뉴베리상 수상자란다. 아래에 링크한 소개를 보면 다수의 책을 낸 바 있는 왕성한 활동의 작가다.

책 표지는 검정색 바탕인데 안으로 이어지는 양장 안쪽 면은 검은 색 바탕에 하얀 별 들이 무수히 펼쳐져 있다. 따라서 단순한 검정이 아니라 별빛이 비추는 밤하늘의 까만 색이다.

책 속에는 총 16편의 감성적이고 따스한 느낌의 시들로 채워져 있다. 아래 링크에 보면 10세 이상의 어린이가 보면 좋을 시들인데 어른이 봐도 좋겠다.

각 시에는 하느님의 모습이 여러 가지로 그려져 있다. 소년소녀, 성인남녀의 모습으로 지상에 내려 온 하느님이 인간처럼 이런 저런 일상을 겪는 일들과 함께 희노애락을 느끼는 것도 표현돼 있다. 다르게 보면 '하느님'을 '우리'로 치환하여, 우리 자신이 하느님의 모습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다. 간결한 시를 통해 신이 우리 모습으로 왔지만, 반대로 우리 안에 신의 모습이 있다는 것을 넌지시 얘기해 주는 듯하다.

<하느님, 책을 쓰다>에서는 하느님이 책을 써서 어느 소년에게 읽어 주고 그 소년이 작가가 되었다고 하는데 그건 누군지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아마 이건 작가 자신이거나 소년 독자일 것인데 위트 있게 느껴졌다.

전체적으로 소소한 일상 속에 '하느님'이라고 하지만 실제는 우리의 모습에 대해 살짝 위트가 덧붙여진 감성적인 시들로 이루어진 책이었다.

https://www.publishersweekly.com/978-1-4424-651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