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DNA>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매력DNA, 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
SBS스페셜 제작팀 & 이은아.이시안 지음 / 황금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리 이쁘거나 잘 생겨도 '끌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반면에 처음에는 호감이 없다가도 자주 보면서 그 사람에게 '끌리는' 경우가 있다.
 

음...이러한 '끌림' 현상은 지극히 주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겠다.
그러면, 무엇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까?

이러한 현상에 대해 답을 갈구하던 중, 마침 SBS스페셜에서 방영되었던 다큐멘터리가 책으로 엮어져,  '매력'이라는 주제로 이러한 현상에 대한 실마리를 풀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한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실험과 자료를 실어, 사람들이 갖고 있는 저마다의 '매력'에 대해 심도있게 논하고 있다. 이에 대해 다소 흥미있는 질문들을 던진다. 
 

이를테면, '사람들은 왜 김연아에게 빠져드는가?', '무엇이 유재석을 국민MC로 만들었는가?'라는 궁금증을 자아내는 몇몇 인물들의 매력을 파헤친다. 뿐만 아니라, '히딩크'와 '오바마'와 같은 인물이 어떻게 사람들의 호감을 사게 되었는지를 전문가의 견지에서 보고 있다.

이 책은 매력 뿐만 아니라 사람이 호감을 살만한 '외모'도 중요함을 언급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사회적인 통념을 학습하지도 않은 유아들도 '예쁜 사람'에게 호감이 있다는 연구 결과를 언급하기도 하는데, 자칫 이러한 '매력 고정 관념'이 하나의 권력으로 행사될 만큼 위험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부분도 유의해 볼만하다.

여하튼 이 책에서는 결국 외모, 학벌, 재산등 이러한 겉으로 보이는 조건들이 언제나 매력을 가졌다고 할 수없다고 단정하고 있다.

우리의 몸짓, 눈빛으로 상대방에게 내 의사를 표현하고 동의하게 만드는 힘이나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열정과 에너지, 그리고 억압이나 권위보다는 온화한 미소로 분위기를 이끄는 그러한 힘이 진정한 매력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과연 나는 매력있는 사람인가'라고 자문해 보게 한다.

-努力-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