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캐릭터 Wow 그래픽노블
레이나 텔게마이어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오 마이 캐릭터의 그림들이 보통 만화와 달라 궁금했네요

알고보니 아이스너 상

즉 그래픽 노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 아이스너의 이름을 딴

미국의 가장 권위있는 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책의 작가인 레이나 텔게마이어는

그래픽노블계의 독보적인 강자라고 하네요.

특히 이책은 미국청소년도서관협회에서

십대를위한 그래픽노블 10선에 뽑힌 책이여서

더욱 궁금했어요

친구들끼리 연극을 만들어 드디어 막을 올리게 된 어느날

주인공 여자아이가 남친에게 차여서

마지막 무대를 서지 못하고 도망가벼렸어요

그래서 대타도 통화가 안되니

다른 남자아이가 여장을 하고선 연기를 하고

연극은 무사히 마치게 되었다는 부분에서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성공리에 마친 연극을 자축하는 자리를 가진 후

주인공 칼리는 내년 연극부 감독으로 임명되는데요

내년 공연이 기대되네요^^

 

 

만화에서 비롯된 장르이지만

그래픽과 노블의 합성어로 만화를 다채롭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은

시각예술로 변모시킨 미국문화운동의 결과물이라고 하네요^^


남자아이라 몰입도는 좀 부족헸지만

제에게 학창시절을 되돌아보게 한 책 이였고

아들에게 새로운 장르의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였네요^^


업체에서 제공받아 쓴 솔직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