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2등은 없다
김대원 지음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2011년 1월
AVIS 등 한때 2등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은 '2등은 없다'. 이 책은 아이폰을 주된 사례로 다루며 창조적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창조적 혁신을 통해 먼저 선점하는 것. 돌풍, 그리고 시대의 아이콘이 되는 것을 배워볼 수 있을 것 같다.
월급의 비밀
박유연 외 지음 / 카르페디엠 / 2010년 1월
4개의 통장의 히트에서 보듯 재태크 등의 실용서는 빠지지 않는 베스트셀러이다. 이 땅의 모든 월급쟁이들을 위한 책이 드디어 나왔다. 월급쟁이를 꿈꾸는 나도 역시 무척 기대하고 있다.
한마디로 월급지식사전.
소셜 컨슈머의 등장
카미조 노리오 지음,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1년 1월
매달 트렌드 관련 서적이 한권 이상은 출판되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 분석,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미래의 라이프스타일부터 중국의 미래까지 다양한 트렌드를 다루고 있다. 특히 기대되는 것은 책의 제목처럼 IT관련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다는 것!. 액티브에이징 시대부터 마이크로 비즈니스시대까지.. 반드시 읽어봐야겠다.
월마트 이펙트 Walmart Effect
찰스 피시먼 지음, 이미정 옮김 / 이상미디어 / 2011년 1월
2월 신간 중 나에게 가장 흥미로운 책이다. 할인마트가 포화상태인 요즘, 할인마트는 이제 편의점 만큼이나 흔히 가게되는 쇼핑센터가 되었다. 최저가의 비밀. 그리고 월마트로 대표되는 할인마트의 비밀을 이 책을 통해서 만나볼 생각을 하니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