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 패밀리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19
권타오 지음, 신유미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흡혈귀" 소재의 동화라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평소 책 읽으라고 하면 그냥 건성건성 "네" 대답을 하던 큰 아이도 책을 보여주면서 "읽을래??"했더니 주인공이 흡혈귀 냐며 관심을 보이더니 앉은 자세에서 책 한권을 다 읽도록 일어날 줄 몰랐다. 책에 대해 물었더니 줄거리를 쭉 아야기 하더니 "가족의 소중함"과 "친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자기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라면서 세 번 정도 더 읽었다.
동물의 말을 알아 듣고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주식으로 하는 흡혈귀가 아닌 사람이 되고 싶은 흡혈귀 라는 사실이 너무 흥미로웠다 단순히 흥미를 유발하는 흡혈귀 소재의 책과는 너무 차별화된 책이었다
책을 재미없어 하는 아이도 책에 대한 궁금증을 가질 만한 책이었다
착한 사람의 마음은 흡혈귀도 악한 본성을 버리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책!! 우리 큰 아이의 말처럼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