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

숨마주니어


 

 

중학교 과정에서는 1. 사실적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한 편의 완결된 글을 읽어 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2. 다양한 분야의 글들을 반복적으로 읽음으로써

그때그때의 학습 상황에 필요한 수준 높은 독해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 동안 초등국어 독해왕으로 초등 독해를 마무리하며 학습했고

예비중 어휘와 문법 공부를 해 왔던 루카스.

이제 본격적으로 중학 국어 독해 학습을 위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을 시작합니다.

 

교재에 대한 소개는 지난 시간에 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blog.naver.com/kimkt76/221476390428

 

 

 

 

역시 초등과 중등은 차이가 확연하게 보이네요.

일단 지문의 양이나 글자 사이즈가 아주 많이 작아졌네요.

 


인문관련 독해입니다.

조정래 作 안중근 이라는 작품의 일부분입니다.

내용을 읽고 문제 풀이를 하는데 나무 기본적인 문제를 틀렸어요.

지문에 1906년에 삼흥학교와 돈의학교를 세워 인재 양성에 힘썼다고 하는데

1905년이라고 잘못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답을 체크했네요.

집중하지 않으면 나타나는 기본적인 실수지요.


그 외에 인문 관련 독해 문제들은 크게 실수한 부분없이 잘 풀이했어요.

지문만 잘 읽어도 문제를 틀리지 않지요. 집중력을 조금 더 기르면 좋겠네요.


 

비문학독해연습은 정답지가 정말 출중합니다.

지문 및 문제와 보기가 전부 나와있고 보충 설명과 오답 부분에 대한 설명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오답을 확인해보며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꼼꼼한 보충 설명 덕분에 아는 문제도 한 번 더 이해할 수 있도록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사회관련 독해와 어휘!

독해는 잘 풀이했는데 어휘테스트에서 실수가 꽤 많이 나왔어요.

옆에 어휘 설명이 나와 있지만 테스트 형식으로 어휘 학습을 했기에

어휘 설명은 보지않고 문제풀이를 해 보았어요.

덕분에 제한하다규제하다의 어휘를 서로 반대로 이해하고 틀리고 말았어요.

두 어휘는 헷갈릴 수 있지만 엄연히 사용법이 구분되기에

더 꼼꼼하게 살피고 이해해야 할 것 같아요.


 

 

 

 

 

이번에 중학국어비문학 독해 연습 풀이를 통해

루카스의 기본적인 독해 실력이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루카스는 문학보다는 비문학 독해에 더 강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문학작품 독해보다 비문학 독해를 했을 때 오답률이 훨씬 줄어드네요.

아이의 독해 능력 파악과 실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습하면

더 나은 실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