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신 만점을 위한


중학 국어 어휘력 1



예비 중학생 루카스의 중학 국어 대비를 위한 학습으로

선택한 교재 중학 국어 어휘력.

지난 번에 교재 소개 포스팅을 한 번 올린 적이 있었어요.

교재 소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     ↓     ↓     ↓     ↓

https://blog.naver.com/kimkt76/221445818715


국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라고 하죠.
어휘 공부를 하면 긴 지문을 읽는데 자신감과 노련함이 생깁니다.
한자 공부를 하는 것은 물론
어휘력이 바탕이 된다면 이해력도 좋아지리라는 생각에
요즈음 조금 난이도 있게 시작한 어휘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책이나 교과서에서 접해왔던 어휘와는 사뭇다른 난이도에

어렵다며 당황해하더니 이내 뜻을 살펴보고 문제풀이를 해 보면서

조금씩 학습에 속도를 올립니다.


 

투덜투덜 왜 이런 것까지 공부해야 하냐더니

학습을 시작하니 어느 새 집중을 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은 중학 어휘들.

오답들이 상당히 많이 눈에 띄네요.

특히 배운 어휘들을 이용한 문장 만들기가 많이 틀렸네요.

어휘의 뜻은 이해하고 있고 책도 많이 읽었음에도

워낙 글쓰기를 귀찮아하는 아이인지라

너무 짧게만 문장을 만들려다보니 어색한 문장이 되어버리거나

뜻이 잘 어우러지지 않는 문장이 되어버려서

인정사정없이 그냥 틀렸다고 해 버렸어요.

오답 표시를 보며 짜증을 내기도 했지만 이렇게 해 놓아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좀 더 깊이있게 내용 이해를 할 것 같아서 냉정하게 오답들을 체크했어요.


 

한 달이 채 못되는 시간이지만 꽤 많이 진행한 중학 어휘.

여전히 어려운 낱말들에 당황하기도 하고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럴 땐 오답노트를 통해 제가 아는 부분은 설명해주고

모르는 부분은 사전을 찾아가면서 하나하나 확인해 나가고 있어요.

 

 


 

어휘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를 통해 아이의 실력 확인은 물론

아이의 생각이나 성향도 파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문장 속에 드러나는 말들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내용들.

어휘 공부 뿐 아니라 아이의 내면을 알아볼 수 있는 점도 참 좋네요.

지금까지 반 정도 진행한 어휘력 공부.

앞으로도 꾸준히 학습하면서 아이와 함께 저도 공부하는 시간 보내야겠어요.



더 많은 어휘력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http://ms.erumenb.com/index.php?mid=summa100&category=1151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