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권 JLPT 일본어능력시험 N3 - 모의고사 3회분 포함 + 모의고사 해설 동영상 + MP3 파일 다운로드 가능 딱! 한 권 JLPT 일본어능력시험
JLPT연구모임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교시절 처음 일본어를 접했지만 그 시절엔 반일감정과 삐딱한 생각에 일본어 학습 자체에 큰 흥미를 느끼지는 못했다

체면치레 정도의 성적만 유지하면서 어영부영 그렇게 고교시절의 일본어와의 첫 만남은 끝이 났다

대학에 들어와서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남는 시간 동안 시간 때우기로 친구들과 일본어 학원을 다녔지만 공부보단 학원이 있는 시내에 놀러가는 것이 주목적이었기에 그 시절에도 크게 실력이 늘지는 않았다

기숙사를 나오고 장거리 통학을 시작하면서 버스와 기차를 타는 긴 시간 동안 집에 있던 월간 시사 일어를 가지고 다니면서 듣고 읽고 하면서 시간을 보냈었다

생각해보면 이 시기에 일본어 청취 실력이 가장 많이 향상되었던 거 같다


지금의 내 일본어 실력이 시작이 바로 시사일본어였다

인터넷으로 인해 일본어 영상을 자주 접하게 되고 자막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싫어서 자막 없이 영상을 보기 위해 공부했고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그정도의 결실을 이루었다

처음 시작할 때는 그저 놀이로 심심풀이 시간 때우기로 시작했던 공부였지만 하다보니 욕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결론인지도 모르겠다

일본 영상매체를 자막 없이 보는데는 큰 지장이 없지만 책으로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어서 문법 공부와 어휘 공부를 따로 조금씩 해나갔지만 단순하게 듣고 말하는 것과 문자로 된 것을 읽고 쓰는 것은 다른 문제였다


기왕 시작한 일본어니 당연히 JLPT가 목표가 되었다

한국말을 알아듣는 것과 한국어능력시험을 공부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듯이 나의 일본어 공부도 이것과 같았다

하지만 그래도 그동안 해왔던 일본어 공부가 헛수고가 아님을 이 책에 실린 문제들을 풀면서 알 수 있었다

처음 일본어를 공부할 때 가장 발목을 잡았던 한자와 관련된 읽기와 표기에 관한 기출 어휘를 확인하고 확인 문제를 풀면서 확실치 않았던 나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내 경우는 문법과 독해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문법 공부를 하기는 했지만 이 책을 통해 시험에 대비한 문법들과 문법 관련 문제들이 어떤 식으로 출제가 되는지 공부할 수 있었다

독해 부분은 역시나 어려웠다

예전에 일본어 원서를 읽을 때 그저 막연하게 읽어나갔지만 이 책에 실린 독해에서 유용한 방법들과 시험에서 어떤 형태로 문제가 나오는지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실전문제들을 풀어가면서 공부를 하니 막연하게 생각했던 시험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었다

나름 자신 있었던 청해 부분도 지금까지 드라마나 영화 등의 영상매체를 통해 익숙했던 것들과 시험에 대비한 공부는 조금 차이가 있었고, 그 차이를 조금씩 공부하고 또 문제들을 풀면서 줄일 수 있었다


이 책 한 권으로  JLPT N3의 모든 부분을 공부할 수 있었다

별권으로 되어있는 실전 모의테스트는 이 책을 공부하는데 시작과 끝이 될 것이다

본권을 보기 전에 이 실전 모의테스트 1회분을 먼저 풀어보면서 내가 지닌 취약점을 정확하게 알 수 있어 본권을 공부하면서도 그 부분에 집중할 수 있었다

나중에 본권을 다 공부한 후에 다시 실전 모의테스트 2회분을 풀어보면서 공부한 결과를 확인할 생각이다

이번 기회에  딱! 한권 일본어능력시험 N3를  공부하면서 지금 취약점으로 나왔던 부분들이 자신 있는 부분으로 바뀌기를 기대하고 또 그동안의 일본어 공부의 결과물이기도 한 이 N3 시험에 통과하고 더 높은 단계의 시험에도 도전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글은 시사일본어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