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익 LC Start - 기출 빅데이터로 만든 쉽고 빠른 신토익 LC 입문서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작년부터 토익이 바뀌었다는 것도 공부를 시작하고서야 알았다

대한민국에서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토익 시험을 봤거나 적어도 준비를 한 적은 있지 않을까~

무슨 일을 하든, 어떤 일을 하고 싶든 토익에서의 고득점이 필수인 세상이었다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공부하는 토익 공부다보니 예전에 달달 외웠던 공식이며 기출문제 등 다양하게 답을 유출해내던 방법들도 이제는 솔직히 기억이 나지 않았다


일단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전에 문제 유형과 그에 맞는 문제를 푸는 요령부터 꼼꼼하게 읽고 이해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

사진이 나오는 문제들은 일단 질문을 듣기 전에 사진을 미리 보는 것도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 그마저도 이제서야 기억이 나니 앞이 정말 까마득해지는 거 같았다

사진을 보고 선택지의 문장들을 읽어보고 소거법을 사용해 전혀 아닌 답부터 하나하나 x 표를 한다

 

예전부터 헤맸던 3인 대화의 문장들을 듣고 문제를 푸는 것도 어느 정도 요령을 익힐 수 있었다

장문의 지문을 읽기 전에 문제와 보기를 먼저 보는 것도 그렇게 오랜 시간을 했는데도 쉬었던 기간이 길어서인지 익숙지가 않았다

수능과 토익까지 그렇게 오랫동안 했던 것인데~~ 영어책을 읽던 버릇이 있어서 나도 모르게 지문부터 읽고 있었다 ㅋㅋ

특강 부분의 토익 LC 기초 발음 부분에서 전혀 생각지도 못한 영국과 호주식 발음에 대한 주의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음원을 들어가면서 문제를 풀고 기본기를 다지는 부분에서 시험에 많이 나오는 동사나 명사 등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거 같다

한 파트씩 공부하고 동영상 해설강의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 거 같다

실전 체크까지 풀어보고 난후 해설집을 참고로 보고 틀린 부분이나 정확하게 알지 못 했던 부분을 꼭 확인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파트별로 있는 테스트를 풀면서 공부한 부분에서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았지만 특히 기본기 다지기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글은 헤당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