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문법 - 본책+펜맨십+포켓북+동영상강의 및 음성 해설강의 MP3 무료 제공&다운로드, 개정판
허윤정 지음, 박영미 동영상강의 / (주)YBM(와이비엠)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시사 일어에서 하루하루 일본어를 공부한지도 벌써 몇 년이나 흘렸다

대학 때 심심풀이로 일본어 학원에 다니기도 했지만

그때 다닌 학원에서의 일본어는 지금의 나의 실력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한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증거로 그 당시 학원을 함께 다녔던 사람들의 지금 실력을 보면 충분히 알 수 있다

뭐 나 역시도 그 당시엔 말 그대로 심심풀이로 학원을 다닌 것이니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은 아닌 것 같지만 결국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 낭비 돈 낭비였다

 

우연한 기회로 알게 된 시사 홈페이지에서 하루하루 공부하는 외국어 부분이 있다는 것을 접하게 되었다

이것도 역시나 첨에는 그저 심심풀이였다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가 있으니까 그냥 해본다는 식으로 하루하루 시사일본어에서 공부한지도 벌써 5년이 넘었다

남들이 하루하루 일기를 쓰듯이 나는 그날의 일어 공부 흘 했다

아니, 지금도 하고 있다

 

요즘은 정말이지 맘만 먹으면 혼자서도 어디서나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다

시사일본어 홈페이지에서 공부를 하다가 내가 공부하고 있던 일일 일본어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재도 있다

독학 일본어 강의를 교재와 함께 보고 난 뒤에  문법도 이기회에 다시 한번 손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동영상 강의 교재가 바로 이 책이다

한편 한 편~ 그동안 공부한 덕에 아는 것도 많지만 역시 보길 잘했다

첫 몇 단락은 시시하고 따분했지만 ㅎㅎ (아는 척 좀 하는 중)

강의는 주말 3일 동안에 연속으로 봤다

 

솔직히 한꺼번에 너무 많이 보니 멀미가 날 지경이다

하지만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혼자서 일일 일본어나 드라마 애니를 통해서만 하다 보니 약하디약한 내 일본어 문법 실력을 향상시킬 기회가 없었다

이번에 한번 다 봤으니 다음에 시간이 될 때마다 한 번씩 본다면 일본어 문법도 어느 정도 마스터되지 않을까 기대된다

예전에 이런 게 있었다면 굳이 일본어 학원에 다니지 않았을 텐데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