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색칠 명상 - 색칠로 배우는 히말라야 명상 워크북
변건영 지음 / 밥북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만다라~

이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한 의미는 제대로 알지 못했었다

그저 불교의 상징적 무늬나 문양으로 그 어원이나 의미, 또 어떠한 문양들이 있는지도 알지 못했었다

 

만다라는 산스크리트어로 본질과 소유가 합쳐 이루어진 글자로, 즉 우주의 본질을 담고 있는 안내도이자 그림을 말합니다  
페이지 : 9

 

컬러링 북이 한참 유행을 이루고 있는 요즘 너무 다양한 컬러링 북들이 하루가 다르게 나오고 있다

이 책 전에도 컬러링 북을 몇 권인가 해보았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내가 색칠하고 있는 컬러링 북들은 대부분 아름다운 풍경을 주로 하는 책이었다

세계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담고 있는 컬러링 북들을 색칠하면서 힐링도 조금은 되는 것 같았다

 

세계 특히 유럽의 아름다운 거리나 풍경들을 색칠하는 동안 늘 가고 싶었던 곳에 대한 동경을 그림으로나마 미리 만날 수 있다는 느낌이 강했다

컬러링 북 속에 있는 풍경들을 실제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면서 하나하나 색칠해갔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저 아름다운 풍경을 색칠하던 앞서의 컬러링북과는 조금 달랐다

 

이 책과 세트인 듯한 '히말라야의 아침'을 먼저 색칠해 봤었다

이 책도 당연히 같은 사이즈로 큰 사이즈의 컬러링 북을 예상했었는데 잭은 보통 읽는 책과 같은 자은 사이즈였다

하지만 이 책은 앞부분에 만다라에 대한 의미며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상징들의 의미여 그저 색칠을 하는 것만 생각했던 컬러링 북과는 달랐다

 

책의 구성 또한 색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명상을 위한 순서와 방법까지 일일이 친절하게 알려준다

책의 앞부분에 있는 설명을 제대로 읽고 나서야 하는 것이 이 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히말라야의 아침'에 나오는 그림과도 비슷하지만 색칠을 하고 왼쪽 페이지의 빈칸에 자신만의 글을 적어가면서 명상 효과까지 느낄 수 있었다

 

일기를 쓰지 않은지 괘 오래 되었는데 이 책을 한페이지 한 페이지 채워나가면서 일기를 쓰는 느낌이 들어다

일기 대신에 하루를 정리하고 돌아보며 빈칸을 글과 색을 채워나가는 것도 좋은 마무리의 방법이 될 것 같았다

 

[이 글은 책콩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