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심리학 - 나의 잠재력을 찾는 생각의 비밀코드
김경일 지음 / 진성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심리학 책을 평소에도 관심을 가지고 자주 보는 편이라 "지혜의 심리학"이라는 조금은 식상한 제목에 그다지 끌리지는 않았다

책의 후기를 작성하러들어와서야 이 책이 괘 유명한 책이고, 동아일보와 티브이 등에서 추천도 받은 심리학 저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솔직히 「~~심리학」이라는 제목의 책들만 줄을 세워도 괘 되는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리학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책을 보면 읽어보고 싶어지고 내용이 궁금해지는 것은 하는 수가 없나 보다

 

이런 나의 낮은 기댄 덕인지 모르겠지만 이 책은 나의 예상보다 휠씬 재미있고 또 내용 또한 유용하다

저자는 몇 년 전부터 한없이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자기 계발서에 대해 따끔한 조언을 하기도 한다

나 역시도 그 많은 자기 계발서를 즐겨 읽던 사람 중의 한명이다

하지만 저자의 말대로 읽을 때는 고개를 끄덕이며 격하게 공감하고 나도 이렇게 해봐야겠다는 생각도 하지만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바뀐 것은 별로 없다

그래서 더욱 저자의 글에 마음이 끌리는 지도 모르겠다

 

지금까지 괘나 많은 양의 심리학 관련 책을 읽어서 그런지 저자의 이야기나 저자가 예로 들었던 예시들은 대부분 이미 알고 있던 부분들이 많았다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 나오니 일단 익숙함과 편안함이 느껴지지만 저자만의 풀이나 색다른 해석을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참신하다

책을 읽다 보면 빨리 읽어야 한다는 급한 성격이 책 읽기에서도 여실 없이 드러난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식으로 한번 읽고 책장에 두기엔 아까운 책인 것 같다

좀 더 시간을 두고 다시 한 번 더 읽어봐야겠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빌려주고 싶은 책이었다

당장 뭔가가 바뀐다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왜 이렇게 되었는지에 대해 조금은 더 심리학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까지 그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많은 것들에 대해 그 이면에 숨어있는 나의 심리며 인간의 보편적인 심리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