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가 - 150년간 증명된 거부(巨富)들의 성공 비밀
라이너 지델만 지음, 서정아 옮김 / 갈라북스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부자??

단순하게 경제적으로 부유한 사람을 의미하던 이 말이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고 희망하는 삶의 목표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일주일에 한번 당첨을 기대하면서 로또를 사고 그 낮은 확률에 아니 거의 가능성이 제로임에도 사람들은 다시 또 1주일의 꿈을 사는 것에 돈을 지불한다

이 책의 제목 "무엇이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가"는 부를 꿈꾸고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구미가 당기는 제목일 것이다

 

지금 세상에서 "부자"라는 이 두 글자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다시 한번 생각해봤다

"돈이 많은 사람"이라는 단순한 의미가 지금은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부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그 경제적 여유로 많은 인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권리와 기회를 지니고 있다

우리가 부자를 꿈꾸고 희망하는 것은 그들이 지닌 단순한 돈이나 부가 아닌 그 경제적 부에 따르는 많은 것들을 누리고 싶어서 일 것이다

 

이 책은 많은 부자들이 나온다

우리가 세계의 부자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들~

워렌 버핏,빌 게이츠.스타벅스를 세계적인 커피시장의 지배자로 만들어낸 하워드 슐츠,맥도널드의 레이크록~

특히 하워드 슐츠와 레이크룩은 스타벅스와 맥도널드의 창시자라고 생각했는데 그들은 이 유명한 브랜드를 만든이가 아니었다

이 브랜드를 만든 이들은 따로 있었다

하지만 이들은 꿈을 소박하게 가졌고 자신들이 만든 브랜드 이 당시에는 몇개의 가게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이들은 이 브랜드를 더 크게 만들려는 하워드 슐츠와 레이크룩의 제안을 관리가 힘들 것이다,더 이상의 확장은 필요하지 않다 등의 이유를 들면서 거절했다

그들은 자신이 만든 것들의 가치와 그것들이 앞으로 불러올 가능성을 보지 못했으며 볼려고 하지도 않았다

자신들이 지금 가진 것들에 만족했고 창조주들의 손을 떠난 맥도널드와 스타벅스는 그들과는 상관없이 지금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부를 하워드 슐츠와 레이크록을 세계적인 갑자대열에 올려놓았다

 

이 책에 나오는 많은 부자들은 자신들이 보는 것들의 가치를 미리 알고 있었다기보다는 가능성을 믿고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영화배우출신으로 주지사까지 오른 터미네이터로 유명한 배우 아놀드 슈왈츠제네거의 이야기는 지난번에 읽은 "확신의 힘"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나는~되고 싶다'가 아닌 "나는~이다"가 가진 힘을 다시 한번 생각해게 되었다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그가 젊은 시절에 부동산업으로 이미 백만장가다 되었고 헐리우드의 스타 영화배우가 되었고 그리고 정치계에 뛰어들어서 주지사릂 그것도 2번이나 한 것은 인간승리이다

물른 아내가 미국 정치계의 명문가인 "케네디"가의 일원이라는 것도 큰 힘이 되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스스로에게 성공의 이미지를 주입했고 그것들을 하나하나 현실로 만들어내기 위해 계획을 세웠고 그것을 하나하나 성공적으로 이뤄냈고 다음으로 끊임없이 전진했다

 

이 책에 나오는 부자들은 보돝사람인 우리들의 눈에는 그저 하늘에 떠다니는 별과도 같은 존재둘이다

하지만 그 별들도 첨부터 별로 태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 대부분은 가난한 집안에서(빌게이츠를 제외하고)태어났고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힘든 생활을 지냈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들이 해야할 것들을 발견할 수 있는 눈과 그것들을 키우기위해 자신들이 해야할 일들과 그 일들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체력과 끈기를 가지고 자신들이 원하는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냈다

 

단순하게 부자가 되는 것뿐만이나라 무엇인가 원하는 것을 해내기 위한 방법을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지난번에 읽었던 "확신의 힘"이라는 책에서는 종교적인 부분도 있어서 조금 거부감이 들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책의 저자가 말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힘에 대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