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인간을 읽다 - 마음을 들여다보는 20가지 뇌과학 이야기 It's Science 1
마이클 코벌리스 지음, 김미선 옮김 / 반니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전에 다 읽은 "놔는 왜 내편이 아닌가"의 영향인지 이 책도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앞에 읽은 책에서도 뇌에 대한 몰랐던 다양한 사실을 알 수 있어 재밌었다

이 책은 앞의 책과는 조금 다른 심리학적인 이야기가 많았다

20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단편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시작부터 괘 어려운 용어들이 줄지어 나와서 조금 두려웠지만 ㅎㅎ 단편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나는 이 책을 치과에서 치료를 기다리면서 다 읽었다

짧게 짧게 단편적인 내용들이라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다

 

인간이 직립보행을 하는 유일한 존재라는 것과 직립보행을 하면서 치질이나 허리디스크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었다는 것은 예전에 어느 퀴즈프로에서 본 적이 있었지만 다양한 예시를 특히 보행속도에 대해서 흥미로웠다

고릴라나 침팬지가 그렇게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니 말이다

 

왼손잡이에 대한 이야기는 뇌에 대한 책들을 읽을때면 늘 빠지지 않고 나오는 주제인것 같다

이 책에서는 왼손잡이는 유전적인 경우도 있지만 단정지을 수는 없다고 한다

왼손잡이와 양손잡이에 대한 이야기도 재밌었지만 왼손잡이라고 알려진 많은 천재들 중에 사실은 다빈치를 제외하면 오른손잡이라고 한다

언어에 대한 이야기는 수화로부터 언어가 발전했다는 견해가 있다고 한다

가장 순수한 인류는 아프리카의 흑인이라고 한다

인종차별자들이 이 사실을 알고나 차별하는 건지 궁금하기도 하다

20가지의 짧은 뇌에 대해,인간의 심리에 읽으면서 신비롭고 새로운 것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재밌는 책이었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