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이론과 좀비
대니얼 W. 드레즈너 지음, 유지연 옮김 / 어젠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정치이론"그리고 "좀비"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다는 것인지 궁금했다

그러고 보니 요즘 "좀비"가 주재,소재로 한 책들이 괘 많이 눈에 띈다

지난번에도 좀비에 대응하는 인간의 모습을 조금은 코믹하게 그린 소설을 읽었던 적이 있다

바로 얼마전인데도 제목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읽는 내내 조금은 어이가 없어서 지루하게 읽었던 기억은 나는데 말이다

그 책과 비교하자면 이 책은 읽어볼 만하다

솔직히 휠씬 더 재밌게 읽었다

어이없고 황당한 소설보다는 차라리 이런 책이 더 재밌는 것 같다

 

처음 이 책의 제목만 보았을 때는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다

국제정치이론에는 관심이 있었지만 그 분야와 좀비와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을 하지 못했엇다

이 두가지는 내게는 "국제정치이론" 이라는 현실적인 것과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좀비"라는 비현실적인 좀재 도대체 무슨상관이며 공통점이라고는 찾을 수 없었다

 

이 책에서는 "좀비"라는 존재에 대해 그 "존재"인한 국제정치에 대해 재밌있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그려진다

주재가 좀비인만큼 현실적인 예가 없으니 주로 영화에서의 이야기를 예로 많이 들었다

국제정치이론을 이야기하는 부분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지만 솔직히 영화의 부분부분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영화를 거의 보지 않은 사람으로서는 더욱 이해가 가지 않았다

평소에 "좀비" 영화는 별로 흥미를 가지지 않았고 이 책에 소개된 영화중에 그나마 기억이 나는 것은 "28일후"라는 영화가 전부이다

 

이 책에서의 좀비는 단순한 괴물 좀비가 아니라는 것을 책의 초반에 짐작할 수 있다

국제정치에서 "좀비"란 예측할 수 없는 질병도,전쟁도,이데올르기도 될 수 있다

죽지 않고 죽일 수 없지만 전염성이 강한 것들을 "좀비"에 비유하여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첨에는 그저 "좀비"에 대한 궁금증으로 읽기 시작했지만 읽다보면 국제관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국제정치라는 어려운 분야를 알기쉽게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생각했던 것보다 휠씬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었던 책이라 더욱 맘에 들었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