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의 법칙 - 월가에서 온 두 젊은이의 금융 이야기
임성준 & 조셉 H. 리 지음 / 지식노마드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소수의 법칙이라는 한글 제목만 보고 책을 읽었다

다 읽고나서 다시 살펴보니 "WINNING LAWS" 이라는 작은 글씨도 눈에 보인다

아~~ 그렇다

이 책은 치열한 경제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이기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모두가 공부를 한다고 승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학창시절 학교라는 테두리 안에서는 그나마 이런 열심히 공부하면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예전이야기지 지금은 단순히 열심히 한다는 것만으로는 힘들 것이다

 

경제관련 책이라 일단 좀 어려울 거라 예상을 했었다

그러나 나의 예상과는 달리 이 책은 상당히 재밌게 잘 쓰여진 경제학 책이다

시작에 나오는 하이애나에 대한 색다른 사실들을 시작으로 단순한 경제이야기뿐만 아니라 다른 이야기들로부터 예를 들어 재밌게 들려준다

저자의 어린시절에 "나이키"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이야기는 예전에도 읽은 적이 있지만 이책에서의 저자의 모습은 더욱 공감이 간다

 

"고베의 소"에 대한 이야기는 이 책에서 첨으로 알았다

에금과 적금,보험상품에 대한 이야기는 가장 일상적인 일들이지만 스스로 제대로 알지 못했다는 자각을 일깨워주었다

예전에 나도 역시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한적이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그 시절이 생각났다

도서관에 가서 관련도서들을 찾아읽고 나름대로 공부한다고 했지만 결론은 "주식투자는 하지않는"것이었다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을 든다면 당연히 "돈"은 우선적으로 순위에 들것이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돈"이 없으면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치열한 경제시장에서 이기는 소수가 되기위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이 책에서는 들려준다

하지만 책은 단순히 경제이야기 아닌 우리 생활에 전반된 경제문제들을 재밌게 이야기해주고 있어 생각보다 휠씬 재밌고 스스로의 경제생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글은 책콩서평단으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