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절판


"어떻게 하면 당신처럼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오나시스는 조용히 대답했다.
"마치 물 위의 기름처럼 세상 사람들의 생각 위에 항상 떠 있어야 합니다."-27-28쪽

성공하고 싶다면 몸과 마음을 성공 에너지로 가득 채워야 한다. 성공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VD를 해야 한다. 일만 열심히 해가지고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땅을 박차고 하늘로 날아가려면 두 개의 날개가 필요하듯이,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노력이라는 날개뿐만 아니라 성공VD라는 또 다른 날개를 달아야 한다.-47-48쪽

"지금 당신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지 못하는 까닭은 당신이 성공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루에 30분씩 마음속으로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라. 그러면 진짜로 성공한다."-64쪽

그는 놀랍게도 "노력하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 고 말한다. 대신 그는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를 끊임없이 상상하라" 고 말한다. 그러면 부가 저절로 찾아온다는 것이다.-99쪽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세상의 충만한 '사랑'이 공기와 함께 들어와 가슴을 채우는 모습을 상상한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그 '사랑'이 내 온몸으로 고르게 퍼지는 모습을 상상한다. 이때 사랑을 따뜻한 빛 덩어리로 상상하면 더욱 좋다. 만일 이게 어렵다면 누군가에게 사랑받았던 기억들을 반복해서 떠올리거나 인생에서 즐겁고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는 것도 좋다. 그런게 이조차도 없다면 그냥 마음속으로 '사랑'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만으로도 좋다. 이 간단한 VD를 매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건강하게 살 수 있다.-110-111쪽

비현실적인 행동은 비현실적인 결과를 만든다.
"공부와 시험에 대해 긍정적인 VD를 하라. 그러면 학습능력이 기적적으로 향상된다."
공통된 학습비결은 "공부를 즐긴다" 는것이었다. 아니 좀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재미없는 공부를 즐겁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면 진짜로 공부가 즐거워진다. 그리고 성적이 수직상승 한다" 는 것이었다.-121쪽

해도 해도 안 될 때, 도저히 상황이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을 때 느끼는 좌절을 안다. 피할 곳, 숨을 곳, 숨을 데라고는 없을 때 느끼는 절망감을 안다. 그럴수록 현실에 맞서 싸워라. 희망을 품어라. 희망은 절망적인 현실을 견뎌낼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준다. 자장면 배달부 시절 나는 아침마다 상상의 '기와집'을 지었다. 나는 그 기와집 안에서, 내가 배달 일을 하던 중국집보다 더 큰 음식점 사장이 되어 있었다. 위기는 기회이며, 벼랑 끝에 선 자가 가장 강한 법이다.-134-135쪽

VD사진첩을 만들어라. 잡지나 신문 등에서 이상형의 외모를 가진 사람들의 사진을 오려서 한 챕터를 만들어라. 그 사람에게 받고 싶은 선물 사진들을 오려서 한 챕터를 만들어라. 그사람과 함께 여행하고 싶은 장소의 사진들을 모아서 한 챕터를 만들어라. 그 사람과 결혼하고 싶은 예식장 사진, 가고 싶은 신혼여행지 사진, 같이 살고 싶은 집 사진 등을 모아서 한 챕터를 만들어라.
사진첩을 완성하면 매일 시간을 내서 사진첩을 보면서 VD를 하라.
당신의 VD가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가져라.-141쪽

고객은 당신의 포장된 미소나 말에 속지 않는다. 영업을 개시하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이런 VD를 하면 어떨까? 당신의 내부에서 고객을 향한 감사와 사랑이 따스하게 피어나는 상상이나, 당신이 진심에서 우러나 고객을 친절히 맞이하는 상상 말이다. 이런 VD를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당신은 고객을 진정으로 사랑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그런 태도가 고객을 감동시키고 이는 곧 단골고객 확보로 이어짐은 두말할 것도 없다.-152쪽

백만장자 시절의 폴 마이어는 성공비결을 묻는 사람이 찾아오면 그를 벤츠 대리점으로 데리고 갔다. 그러고는 벤츠 승용차 옆에 차 주인처럼 서 잇을 것을 요구한 뒤 사진을 찍어주었다. 사진이 나오면 폴 마이어는 이렇게 단언했다.
"사진 속의 이 사람이 진짜 자네라네. 매일 이 사진을 보면서 생생하게 꿈꾸게나. 멋지게 성공해서 벤츠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말이야. 그러면 실제로 그렇게 될 걸세".-154쪽

꿈은 많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 50가지든 100가지든 상관없다. 이루고 싶은 꿈을 모두 적어라. 과감하고 대담하게 적어라. 나는 노트를 세 부분으로 나눌 것을 권하고 싶다. 첫 번째 부분에는 개인적인 소망, 두 번째는 가족을 위한 소망, 세 번째는 사회와 국가와 인류를 위한 소망을 적을 것을 권하고 싶다. 적는 행위는 대체적으로 한 번이면 족하나, 만화 딜버트의 작가 스콧 애덤스가 매일 15번씩 반복적으로 적었던 것처럼, 매일 꾸준히 적으면 더욱 좋다. 매일 꾸준히 반복적으로 적으면 더 신속하고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20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