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있잖아, 그거! 푸른숲 새싹 도서관 10
츠지타 노부코 지음,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자마자 귀여운 느낌을 주는 동글동글한 창작동화 한 권을 만났다. 책 제목만 보아도 추측이 가능했던 동화인 만큼

정확한 사물의 이름을 알려주지 않아도 뭐든지 아는 엄마! 그것을 신기하게 바라보는 딸이라는 것임을 말이다.

이렇게 재밌는 창작 동화를 오랜만에 읽게 되니 엄마인 나로서도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창작동화였음을 알리고 싶다. 평상시에 해오던 일이기도 해서 아무렇지 해왔던 일들이 재밌게 동화로 지어져 나온다는 것이 기발한 생각이 아닐까 한다. 작가의 기발한 생각 엄지 척이다.

'그거 있잖아'라고만 해도 어떤 말인지 척척 알아듣는 엄마가 그저 신기함으로 바라보는 딸의 이야기를 실은 창작.

아빠가 찾는 '그거'는 항상 수수께끼처럼 나가오는 딸이지만, 엄마는 척척 갔다는 것과, 어지러운 방을 가지고 있는 오빠가 방에서 찾는 '그거'만이라는 단어만 썼는데도 단번에 또 찾아내는 엄마. 할머니도 엄마가 찾는 물건인 '그거'를 뭔지 훤히 안다는 것이 아리송한 딸. 이외에도 어디서든 '그거 있잖아. 그거'라는 말만 해도 다 알아듣는 엄마의 모습에 신비로움을 담아냈다.

일상에서 쓰는 단순한 말이지만 가족이 찾는 물건을 찾아준다는 것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 가득해서 알아듣는 것으로 초점을 살려 만든 창작동화인듯하다. 가정 내에서의 엄마의 역할, 가족 간의 상호 관계 등 아이의 눈에서 바라보는 일상에서의 이야기들을 재밌게 아이들의 시선으로 풀어놓아 엄마인 나도 흥미로우면서 재미나게 읽은 동화라 어린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그만큼 내가 먼저 아이들한테 읽으라고도 하지도 않았는데도 딸들도 이 책을 먼저 들고 읽었을 만큼 아이들에게 좋은 동화임이 틀림없다. 글밥도 많지 않기에 초등 저학년까지는 권장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