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 메이저리그에 관한 거의 모든 것
한상범 지음 / 지성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짝 부담스러운 가격과 미리 보기를 통해 보니 다소 빼곡해 보이는 글들 때문에 좀 망설였으나 주변의 야구덕후들이 내용이 정말 좋다고 강추하기에 클릭하려다 부족한 주머니 사정으로 또 망설이다 결국...

읽어보니...나름 수많은 야구책들을 읽어봤지만 이 책만큼 깊이있는 책은 못본 것 같다. 정말 최고다. 아마 야구 이론서는 여러책 필요없고 이 책 한 권만 있어도 충분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포스아웃, 지명타자 등과 같은 제도가 어떠한 취지로 도입돼 야구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와 같은 굵직한 내용들은 물론 파울폴, 백스크린 등과 같은 미세한 것들까지도 언제 등장해 어떠한 변화가 거쳤는지 등을 정말 세부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제목 그대로 야구의 거의 모든 것을 깊이 있게 다루다 보니 책이 좀 두꺼운데, 많은 주제들로 나뉘어져 있어 주제별 분량은 4페이지 수준이고 서로 독립된 내용이라 보고 싶은 곳만 찾아 읽으면 되니 괜찮았다.

이 책 읽으며 나름 야구덕후라고 자부했던 내가 야구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즐기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TT.TT

야구 이론을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이러한 백과사전식 야구책 한 권 정도 소장해 놓고 보는 것도 좋을 듯~~~아! 사진이 좀 적은 것은 좀 아쉽긴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