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에 숨은 화학 반응을 찾아라!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11
김승태 지음, 유영근 그림 / 자음과모음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요리활동을 했어요. 방학에는 한두번쯤 요리놀이를 하거든요. 2학년 위해서 하지만 5학년도 좋아하네요. 초간단 브라우니믹스가 있어서 활용했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간식으로 온가족 먹다보니 분수의 개념을 아는 형아가 누가 몇분의 몇을 먹었냐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며칠 전에 읽던 '수학이 통하는 과학' 중 한권인 '요리에 숨은 화학반응을 찾아라!' 좀 읽어보라고 작은 아이에게 추천아닌 추천을 ....ㅋㅋㅋ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은 과학과 수학의 융합으로, 과학적 창의력에 수학적 사고력이 더해진 책이예요. 개정된 교과과정이 연계되어있지만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쓰여 있어서 지루한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은 아들래미가 어느 순간 궁금한 사이 알아서 잘 꺼내보더라구요^^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에는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법한 내용들이 수학, 과학과 연계되어 있어서 그런지 책을 읽고 나면 평상시에 책에서 읽었던 내용이 대화 안에서 종종 나오곤 한답니다.

 

 

 

 

'요리에 숨은 화학반응을 찾아라!'의 줄거리를 간단해요. 다가오는 세계 과학 요리 대회에 나가기 위해 주인공인 맛달이는 요달 스승을 찾아가요. 요달 스승과 맛달이가 여러 과학요리 고수를 만나 배우는 과정 안에서 다양한 수학과 과학을 배운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안에서 수학과 과학을 배우니 지루할 틈이 없이 읽게 되지요.

 

 

 

 

시선을 끄는 일러스트가 필요한 부분에 배치되어 있고, 중요한 개념에는 하이라이트가 되어 있답니다. 또한 필요한 부분에는 포스트잇처럼 개념이 설명되어 있어서 정리하기 편해요. 그래서 아이들 스스로 개념을 정리하기 참 좋아요. 그림으로 된 보충설명이 있어 아이들의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기도 하지요.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요리에 숨은 화학 반응을 찾아라' 덕분에 수학 개념 정리 뿐만 아니라 과학원리도 같이 터득할 수 있는 창의융합 타이틀에 잘 맞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