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게임을 미스터리 소설로 구현한 신선함
Wanwan 2025/07/03 17:49
Wanwan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지뢰 글리코
- 아오사키 유고
- 16,380원 (10%↓
910) - 2025-06-19
: 13,206
두뇌게임을 미스터리 소설로 구현한 신선함.
출판사에서 '순한 맛 <오징어 게임>'으로 홍보하던데 과연 그랬다. <지뢰 글리코>는 유년시절부터 해온 익숙한 게임을 소재로 했다. 가위바위보로 계단 먼저 오르기, 카드 짝 맞추기, 가위바위보, 그리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같이 친숙한 게임이 등장한다. 물론 일본 소설이라서 명칭과 규칙은 살짝 다르지만.
소설 속 인물들을 따라가며 같이 게임을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다. 물론 게임은 쉽지 않다. 변형 규칙 때문에 헷갈리기도 하고 허를 찌르는 반전도 등장한다.
게임의 강자인 고등학교 1학년 소녀 '이모리야 마토'의 캐릭터가 좋다. 대개의 천재 캐릭터가 갖는 무심함 속에 냉철한 판단력과 강렬한 승부욕이 돋보인다.
<오징어 게임>이 생사를 거는 승부라면 <지뢰 글리코>는 소소한 것들을 쟁취하기 위해 게임을 한다. 따라서 좀 만화같은 느낌도 있었는데 실제 일본에서 만화로 나왔더라.
<데블스 플랜> 류의 두뇌게임 프로그램이나 각종 게임 승부를 즐긴다면 매우 재미있게 읽을 소설이다. 개인적으로는 그 흔한 '스도쿠' 맞추기도 귀찮아하는 유형이라 막 열광하진 않았다. 하지만 시도와 트릭이 돋보이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활자를 읽으며 퀴즈를 푸는 묘미가 쏠쏠하다.
게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러스트가 있는 것도 인상적이다.
책을 덮자마자 <데블스 플랜>의 열성팬인 우리집 청소년이 바로 읽겠다며 집어갔다.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지뢰글리코 #아오사키유고 #리드비 #일본소설 #미스터리 #추리게임 #두뇌게임 #장르소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