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검색
비코드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나의 계정
주문조회
보관함
0
알림
추천마법사
베스트셀러
새로나온책
굿즈총집합
분야별 보기
이벤트
중고매장 찾기
매입가 조회
알라딘에 팔기
회원에게 팔기
국내도서
전자책
외국도서
온라인중고
우주점
커피
음반
블루레이
알라딘 굿즈
자동슬라이드 멈춤
북펀드
오디오북
고객센터
알라디너TV
알라딘 서재
북플
소셜 속 알라딘
신간 소식과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요
알림센터
장바구니
메뉴 전체보기
검색
깍두기 공책
글보기
서재 브리핑
방명록
닫기
공유하기
URL 복사
메뉴
차단
신고
4학년 독서지도(지도는 무슨, 그냥 애들이 읽는 거다)를 위해 검토해볼 책들1
깍두기 2006/01/06 23:28
댓글 (
4
)
먼댓글 (
0
)
좋아요 (
10
)
닫기
깍두기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취소
차단
진주
2006-01-07 21:37
좋아요
l
(
0
)
떠돌이 할배, 꾸리찌바, 하이타니 겐지로의 우리샘 최고, 등은 저도 아주 아주 좋아하는 책이고요, 애들 반응도 아주 좋았어요. 만만치 않은 놈과 백두산 이야기는...4학년이 보기엔 글씨가 너무 큰 거 아닐까요? 만만치..그건 1학년 반에서 수업했눈뎅... 그런데..그 학교에서는 담임선생님이 책을 채워 넣으시나요? 그럼 경비는 어떻게? 여긴..제가 잘 모르는 건지 모르겠지만, 애들이 서너 권씩 들고 가고 임원 엄마들이 좀 사다 넣고, 작년에 교실에 있던 거랑 합해 책꽂이 만들더라구요.
진주
2006-01-07 21:40
좋아요
l
(
0
)
그리고, 창비의 고전...애들은 정말 죽으라 읽기 싫어하던데요..그래도 읽혀야 겠지요? 게중엔 묵묵하게 읽을 무던한 놈들도 있어 줄지 모르고요...(백년전의 아이들은 어떻게 살았을까-개화기 무렵의 이야기를 쓴 그 책은 되게 좋아하던걸요. 교육 효과도 있구요)
깍두기
2006-01-09 11:47
좋아요
l
(
0
)
진주님, 조언해 달라고 해놓고는 이제야 보았네요. 브리핑에 댓글이 안 뜨니 원.....
사실 진주님께 책 좀 골라달라고 조르고 싶어요. 이 리스트 제가 알아서 만들어 놓은 게 아니고 알라딘에서 괜찮아보이는 3-4학년용 도서를 그냥 주워담은 것 뿐이에요. 이제부터 검토해 보겠다고요. 도서관 가서 빌리려 하는데 방학이라 도서관에 아동도서가 괜찮은 건 다 대출이네요ㅠ.ㅠ
학급도서는요.....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4인1조로 한달에 한권씩 제가 선정도서를 지정해 주고 돌려 읽힐 예정이에요. 그러니까 한달에 네권의 책을 읽게 되는 거죠. 엄마들이 경제적 부담이 좀 되겠지만 이 동네는 충분히 그 정도는 감당할 수 있는 집들이고 어차피 자기가 산 책은 자기가 가져가는 거니까.
여러가지 방법으로 학급도서를 읽혀봤는데요, 그냥 문고만 꾸며 놓으면 읽는 애들만 읽고 나머지는 아무 관심 없고요, 학급 전체 도서릴레이를 하면 추후 지도가 잘 안되어요. 아이들이 읽는 책이 다 다르니까요. 4주에 4권씩 학급전체가 같은 책을 읽고, 나머지 1주는 추후지도(독서록, 독서퀴즈, 토론 등등등)를 해야 뭔가 제가 커리큘럼을 짤 수가 있겠더라구요.
진주님이 추천해주신 책들은 최우선으로 검토해 볼게요. 제가 앞으로 좀 귀찮게 굴어도 되겠는지요?
깍두기
2006-01-06 23:34
좋아요
l
(
0
)
조언해 주시면 감사! 예를 들어 1. 저 책 진짜 괜찮아요! 혹은 2. 저 책은 검토할 필요도 없이 별로예요! 이런 댓글 환영임다.
비밀 댓글
트위터 보내기
소셜 링크 설정
트위터 계정을 알라딘 소셜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트위터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소셜 링크 설정
페이스북 계정을 알라딘 소셜 링크로 설정하시면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와 나의 서재글을 내 페이스북에
편리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