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 8.5
감독 기타노 다케시
출연 기타노 다케시, 아사노 타다노부, 오구스 미치요, 나츠카와 유이, 가타루카나루 타카, 키시베 이토쿠, 에모토 아키라
장르 액션
기타노 다케시 감독이 작정하고 만든 오락 영화다. 다케시 감독 작품 중 일본에서 가장 흥행했다고 한다. 확실히 기타노 다케시 감독 작품 중 가장 재밌고 유쾌하고 흥겹다. 가장 보기 편하다.
훌륭한 영화감독 혹은 시나리오 작가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관객의 예측을 조금씩 비켜간다는 것이다. 관객의 예상대로 영화가 흘러가도록 혹은 배우들이 행동하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조금씩 비틀어서 신선한 느낌을 준다. 유머도 같은 맥락이다. 뻔하디 뻔한 이야기를 누가 보고 싶겠는가.
영화 속 자토이치는 맹인 검객이다. 시초는 카츠 신타로가 제작, 주연까지 맡은 최장수 시리즈 속 자토이치가 시초다. 그 후로 만화, 영화, 게임 등 에서 수많은 패러디와 오마주를 낳았다.
맹인이지만 절대 고수 검객. 도박을 좋아하고 곤경에 처한 이들을 돕는 히어로 스타일이다. 평소에는 약간 허술하고 사람좋아보이는 후덕한 인상이다. 하지만 검을 뽑으면 최강인 사내.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라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을듯하다.
'실눈캐는 강하다'를 넘어 '맹인은 최강이다'를 입증한 캐릭터.
p.s 마지막 엔딩에 출연진들이 모두 나와 탭탠스를 추는 데 참으로 흥겹고 볼만하다. 디저트까지 준비한 다케시.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 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