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알기쉬운 Java 2
김철회 지음 / 정보문화사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바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귄하고 싶은 책이다. 다른 자바 책을 한 권이라고 읽어본 사람은 가뿐히 건너뛰어도 좋다. 초보자라면 그냥 봐도 무난하고, C 언어에 대한 기초가 없어도 읽을 수 있다. 책이 두껍지 않아서 부담도 적으리라 생각된다. 그룹 스터디 보다는 개인적으로 읽고, 모르는 부분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가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겠다.

진정 자바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이 책은 이해될 때까지, 10번도 좋으니 이해될 때까지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부록까지 다 읽고 특히 1장부터 7장까지는 읽고 또 읽어서 암기하는 수준까지 되기를 바란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다음 책으로 넘어가지 말기를 바라며, 각 장 뒤에 있는 과제는 부록 CD의 도움 없이 스스로 직접 풀어보기를 바란다. 정 이해가 안된다면 참고하되 눈으로 읽고 직접 코딩해서 풀기를 바라며, 읽고 이해했다고 그냥 넘어가지 말기를...

다 읽었으면 다음 책으로 Thinking in Java 3rd Edition을 추천하며, 이해가 안된다면 다시 이 책을 참조해가며 읽기를 바란다.

이 책을 읽으면서는 고급적인 툴 보다는 메모장, Edit plus, Ultra edit 정도 수준의 프로그램으로 코딩하면서 어디서 오류가 나는지, 오류가 발생했을 때의 에러 메시지를 읽고 이해하며 직접 손으로 디버깅 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