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 2 - 꾸며주는 낱말 : 동사.부사.형용사 스토리텔링 초등 우리말 교과서 시리즈 2
김일옥 외 지음, 김지원 그림, 우경숙 외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어휘교육을 위해 꼭!읽어야할 책이네요-

스토리텔링 우리말교과서 




지금은  초등생학부모가 된 내가

어렵고 재미없게 공부했던 국어시간을

기억한다면 그건

동사,형용사,부사를  구분하는 문제와

문장의 구조파악,단락나누기 문제를

국어시간마다 20문제씩쪽지시험을 보았던

중학교1학년국어시간이었다


하지만  그때 그 시간들이

지금의 나에게도 얼마나 큰  재산인지

 정말  크게 느끼고 있다

그래서 아이에게 어휘력과 문장구조

단락나누기를 중요하게

많이  강조하는  엄마가 되었다

학교에서는 이부분을  그리 자세하게

다루는  분위기가 아닌것 같다

다른 것들에  더 우선 순위를  주는

분위기 때문인것 같다

그렇기에

<스토리텔링 우리말교과서2.꾸며주는 낱말>이  책을

만나서 정말  좋았다

엄마인  나에게도 어휘력정리에 도움이 되었다

하나의  어휘가 상황과 문맥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 지

알수있는건  이야기속에서 배우는 방법 밖에 없다

그리고 그렇게 익힌 어휘를

이야기에 녹여 넣는 연습을 초등학교때 많이 해야하는데

그런 학습을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책인것 같다

이책에는  초등학교에서 익혀야하는 필수어휘300개를 

재미있는 이야기속에서 만날 수 있다

이야기를  통해 어휘의  의미,어원,어휘의  활용을 익히고

어휘와  같이  표시되어 있는  한자도 익힐수 있게 되어있다


이책을 통해 새롭게 만난  어휘들중

만질만잘하다.(형용사)

잘바닥잘바닥하다(동사.형용사)

푸들거리다(동사)..들은 이책을  통해 배운단어들이다

단어의 어감에서 느낌은  오지만  뜻은 설명이 되지 않았는데

어휘을 이해할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읽으니  어휘의 뜻을 이해하기가  쉬웠다


<스토리텔링 우리말교과서2.꾸며주는  낱말>에  나오는

300개의  어휘를  아이가 이해를  하고

자신의 이야기에 녹여쓴다면 어휘력의 기초를  튼튼히 할수 있을 것 같다

아이가 워낙 책읽기를 좋아하지만

초등학생때 익혀야 하는 어휘들은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라 이책

<스토리텔링 우리말교과서>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