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초등 한국사 교과서 2 - 고려 시대부터 조선 후기까지 스토리텔링 초등 한국사 교과서 2
초등역사교사모임 지음, 경혜원 그림, 이인석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고려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

역사,외우지말고  마음에 담아보기~

 

한국사의 중요성이 요즘처럼 많이  부각되는 시기라  그런지

정말 좋은 한국사책들을 만날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인 인지  엄마,아빠가 배우던 국사(?)수업보다  훨씬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박물관 체험과 역사체험만큼  중요한 것이

 재미있는는 한국사 책을 만나는것도  중요한것 같은데..

주제에  맞게 한국사 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

 

내년에  한국사를  시작하는  아들과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2.고려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을

읽고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 활동책>을 해 보았다..

일단, 아이와  각자  책을 완독하고 시대의 흐름을 정리해보기~

그리고 아이가 한국사에서 좋아하는  부분을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 활동책>으로  정리해 보았다.

 


10장~고려는 어떤  나라였을까?

 

 


아이가 한국사에서 좋아하는 시대인 고려 그리고

 

조선의 정조임금/세종대왕의 한국사....

오랫동안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교과서를  집필하신

선생님들께서 감수를  하셔서 인지 알기쉽게

시대별 포인트를  제목으로 미소 노란동글이~.

시대를  이해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것들은  사진자료와

표와 지도를   이용해서 아주~잘  설명이 되어 있다

<궁금해요~>코너에서는 박물관자료들을 제시하여

지루하지 않게  책이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아이와 같이  독후활동을  하면서 더  좋았던 것은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 활동책>였다

이 활동책은  엄마가 국사공부할때 하던 정리노트같았다

하지만 정리노트보다  더 좋은  활동책인 것 같다

시험전엔 활동책만 보아도  그 시대가   정리가 될것 같다.

아이가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2.고려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을

읽고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 활동책>으로 생각을 정리하도록

되어있다​

 


14장 조선의 건국과 발전..

 

이부분은  드라마 정도전을  보며 인상깊었던 장면이라

이번에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며  정리가 되었다^

 


16장의 르네상스 -영.정조시대

 

아이가 정조임금의  이야기와 수원화성 이야기를

재미있어 해서  이번에 영조 임금에 대해서도

독후활동을  하며  그 시대의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영조 임금에 대해선  자세히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던것  같다.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를  아이와 읽고

활동책으로 독후활동을 하며 이책에 대해

느낀건  정말 정리가  잘된 재미있는 한국사교과서를

읽은 느낌이었다

물론, 아이는 교과서  느낌보다 박물관에서 보던

자료들이 있는 재미있는  한국사책으로 받아들였지만

 국사라는 과목 공부를 했던  엄마에게는

​정리가  잘된 재미있는 한국사교과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한국사를  재미있게 할수 있는 방법은

박물관과  재미있는  한국사 책이라고 생각하기에

이 책이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스토리텔링 초등한국사 교과서 활동책>책은

​따로 정리노트를 만들지 않아도 되도록 잘되어 있어

책을 읽고 활동책으로  생각을 정리한다면

역사를  외우지않고도  잘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  어쩌면   역사는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

마음에 담는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머리말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