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이탈리아 (일러스트 엽서 & 할인 쿠폰 포함) - 로마.베네치아.밀라노.피렌체.나폴리, 2020-2021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여행 가이드북과 외국어 학습서로 유명한 길벗 출판사에서 2020-2021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이탈리아가 출판되었다. 피사의 사탑, 콜로세움 등 정말 유명한 유적지와 피자, 파스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식의 탄생지인 이탈리아를 한 눈으로 나타낸, 너무나도 귀여운 일러스트 표지로 새롭게 출판되었다.



 무작정 따라하기 가이드북과 이탈리아는 나에게 좋은 추억으로 기억되는 책이다. 3년 전 정말 소중한 친구와 유럽 여행을 갔었는데, 그때 갔던 나라 중 한 곳이 이탈리아이기도 하고, 그때 유일하게 챙겨갔던 가이드북이 무작정 따라하기 가이드북이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편은 아니고 그리스 편이긴 했지만 많은 가이드북 중에서도 유일하게 무작정 따라하기 가이드북을 챙겨간 이유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는 "분리형"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보통 여행을 가기 전에 가이드북을 챙겨가려고 하다가도 내려놓게 되는 큰 이유는 무겁거나 두껍거나였다. 그래서 찢어가거나 한글 파일에 정리해서 뽑아가곤 했는데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이 책은 여행을 가기 전 읽어보는, 이탈리아의 최고 인기 명소, 예술·역사·건축, 음식, 쇼핑, 문화 체험 등을 담은 1권과 가서 읽어보는, 일정별·테마별·지역별 코스를 담은 2권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이탈리아는 정말 무구한 역사와 아름다운 건축물, 그리고 예술의 ㅇ도 모르고 가도 박물관이나 미술관 투어만 한번 하고 나면 정말 울컥할 만큼 감동하게 되는(본인)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나라이다. 누군가 유럽 여행을 간다며 한 나라만 추천해달라고 하면 주저 없이 이탈리아를 추천한다. 이만큼 멋지고 알찬 나라를 전혀 모르고 그저 코스만 짜놓고 가는 것보다 어느 정도 그 나라에 대한 것들을 알고 가면 훨씬 풍성하고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다. 그렇기에 1권은 마치 이탈리아를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었고,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할 때는 2권을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누군가 여행을 간다며 가이드북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알찬 정보에 여행자의 편의성을 가진, 또한 일러스트 엽서와 쿠폰까지! 수록되어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