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 개정판
김성주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도서 리뷰는 서평 이벤트로 받은 책을 읽은 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생각하며 읽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워서 읽는 내내 당황 그 자체였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즉, 입소문 마케팅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파트너스, 텐* 등 제휴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공구 등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유통 마진을 수익으로 가저가는 시스템이고 다단계가 아닌 단단계 구조로써 승자 독식구조가 아니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좋은 도구임에는 틀림없습니다만 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바로 써먹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기계발서와 정보가 합쳐진 글이어서 사실 정보만을 얻고싶은 저에게는 양이 너무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지어주는 플랫폼 사업,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판매하는 공구와 같은 걸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