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 비디오테이프 - 영어원음 + 영어자막
애플리스외국어 편집부 엮음 / 스크린에듀케이션(애플리스외국어) / 2001년 11월
평점 :
품절


타이타닉호는 근대 역사상의 가장 비극적인 배이다. 당대 최고의 권력가들과 재력가들, 그리고 명문가문들에게는 그들의 힘을 자랑할수 있는 지표로서 사용되었고, 하루벌이조차도 힘든 가난하던 사람들에게는 '자유의 나라' 미국에서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 볼 기회를 갖게 해주었다. 어쨌든 그 비극적인 배의 승객들은 모두 '새로운 세계'에 대한 꿈에 부풀어 있었음은 틀림없다.

하지만, 그렇게도 강해보이고 어마어마한 바다의 재앙앞에도 끄덕없을 것만 같던 그 타이타닉 호는 그 첫 항해를 채 끝내보지고 못한채, 수많은 사람들의 희망을 가득 싣고서는 깊고 깊은 바닷속으로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그렇게 그 배는 타이탄이라는 신화 속의 막강한 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는 '타이타닉'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사라져 버린것이다.

이 역사속에 실재했던 타이타닉 호는 100년여 가까이 지난 20세기 말,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타이타닉'을 통해서 좀더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오게 되었다. 실제로 있었떤 인물은 아닌 '잭'과 '로즈'의 짧았던 하룻동안의 사랑을 이 영화에서는 주 소재로 삼고 있는데, 그 이야기가 너무나도 애절하고 가슴이 아파서 전세계의 많은 관객들 뿐만아니라 미국내의 권위있는 영화 시상식인 '아카데미 어워즈'에서는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등 정말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만들어 낼 정도로의 열풍을 일으켰다.

나 역시 개인적으로 '타이타닉'이라는 대작의 열렬한 팬이고, 가장 인상깊게 본 영화는 바로 '타이타닉'이었다. 이 영화는 단순히 남녀의 슬픈 사랑이야기에서만 끝난게 아니라, 역사속에 감추어져 있던 타이타닉의 아픈 이야기를 수면위로 드러내게 된 계기가 되었단 점에서 진정한 의미를 발견할수 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