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각수의 수수께끼
전무식 / 김영사 / 1995년 3월
평점 :
품절


나는 정수기를 구입하기전에 물에 대해 좀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을 쓴 전무식박사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물박사라고 해서 사서 읽었다. 바닷물과 인간 혈액의 화학성분이 거의 비슷하다. 물의 밀도가 최대가 되는 것은 4도, 이때가 가장 물밧이 좋고 저온이 될수록 6각수 구조의 존재하는 물분자의 비율이 커지고, 반대로 고온이 되면 5각수 구조로 존재하는 물분자의 비율이 커진다. 6각수는 모든 병을 개선하는 힘을 간직하고 있다고 한다. 눈의 결정이나 얼음이 육각형이 되는 것과는 다른 것이라고 한다.

물에는 구조형성성 이온 (칼슘,리튬, 나트륨,아연,철,동)과 구조파괴성 이온 (마그네슘,칼륨,루비듐,알루미늄,염화물,브롬화물)이 있는데 6각수에는 구조형성성 이온으로 구성되며 이런 이온은 세포의 활성을 촉진하고 암 등의 이상화된 세포의 활동 및 증식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6각수를 좀더 많이 섭취하는 일이 노화를 방지하는 데 최고의 묘약이며 6각수의 신비로운 좋은 점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6각수를 포함한 물을 좀더 많이 마시기 위한 방법
1.될수 있는 대로 찬물이나 눈석임물 등을 마신다.
2.자장처리한 물을 마신다.
3.전해질을 풍부하게 포함한 물을 전기분해한다.
물을 전극에 접촉시킴으로써 구조형성성 이온과 구조파괴성 이온을 두 방향으로 분리하여 6각수를 생성하는 기계가 있는데 이것의 문제점과 좋은점등 꼭 지켜야 할 점등도 소개되어 있다.

좋은물
1.유해성분이 들어있는 물은 안됨. 수돗물 속의 염소는 소화관 내의 미생물군까지 무차별하게 학살하기에 반드시 제거하지 않으면 안됨.
2.불순물, 용해물질을 완전히 제거한 증류수 등과 같이 화학적으로 순수한 물은 생물학적, 의학적으로 바람직한 물이 아님.
3.칼슘과 마그네슘의 용해 합계값인 경도가 1리터당 50mg정도가 되지 않으면 안됨.
4.수소이온 농도인 ph8-9 약알칼리성 물이 좋다.
5.끓인물에는 산소와 이산화탄소가 없기에 안됨.

왜 수돗물이나 자연수를 그대로 먹으면 안되는지 알수 있고 좋은 물을 마실수 있는 방법등이 소개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