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채집 일기 4 에그박사의 채집 일기 4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얼한 생물사진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생물도감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에그박사의 채집일기 6권이 발간되었어요. 에그박사 시리즈는 워낙에 꾸준히 읽어와서인지 책 읽고나면 다음책은 언제나오나 기다리게 되는 만화책이랍니다.


우리 어릴때는 백과사전 전집을 집에 한세트씩 부모님들이 사주고, 거기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정보의 한계가 있었잖아요.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쉽게 생물사진들을 찾을 수 있지만,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찾아보기 쉽지 않잖아요. 이렇게 만화책으로 생생한 생물사진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으니 더할나위 없어요.



등장인물인 에그박사는 자연을 사랑하는 개구쟁이 소년이에요. 양박사 용박사와 함께 탐험하며 생생하게 자연 생물들을 관찰하고 채집하는 과정들이 만화로 그려진답니다. 



생물도감을 보다보면 닌텐도 동물의숲에서 채집을 통해 모았던 생물들을 만날때가 있는데, 책을 보다가 '알락하늘소'가 나오자 아이가 엄마 이거 닌텐도에서 잡았던 그 '아락하늘소'잖아! 하고 신나서 이야기해줄때 넘 귀엽더라구요. ㅎㅎ



나무와 함께 살아가는 하늘소 종류가 이번 에그박사 채집일기 4권을 보면서 다양하다는걸 알게되었어요. 저는 몸집이 큰 장수하늘소와 알락하늘소 정도밖에 몰랐거든요. 아이들이 쉽게 만화로 책을 읽으며 다양한 종류의 곤충들과 생물들을 만날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별책부록으로 채집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서 실제 곤충들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고 책 중간중간에 채집스티커를 활용해서 책에 붙이며 이야기를 완성해 나갈 수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책을 볼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쏙 들어요.



개인적으로는 네번째 자연생물인 반딧불이 편이 가장 재밌었어요. 저도 아이도 실제로 반딧불이를 본적은 없는데, 아이가 책을 읽다가 반딧불이를 만지면 뜨겁냐고 물어보더라구요. ㅎㅎ 저도 몰라서 대답을 못해줬는데, 책을 읽어보니 빛을 통해서 짝을 찾기도 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한다고 하네요. 재밌죠? ㅎㅎ



나중에 아이와 반딧불이가 있는 곳에 같이 가보자고 이야기 나누었답니다. 리얼한 생물도감 과학만화책인 에그박사의 채집일기 4권. 아이들과 가볍게 읽어보고 이야기 나누기 좋은 책이니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