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뼈 사우루스 16 - 베베와 공포의 ‘뼈뼈 검치호랑이’ 뼈뼈 사우루스 16
암모나이트 지음,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롯데월드에 다녀와 신밧드의모험 타며 해골을 잔뜩 보고 왔는데 뼈뼈 사우루스 책 표지에 뼈만 있는 공룡이 있어 웃기다며 읽기 시작한 책이에요. 처음 접한 책인데 알고 보니 시리즈로 벌써 16권까지 출간했더라고요.



책 안에 스페셜부록 외전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촤르르 펼쳐서 보는 재미가 있다며 외전도 재밌더라고요. 베베 친구들이 사는 사우루스 마을에서 이야기가 시작이 돼요. 베베 친구들 앞에 나타난 검치 호랑이 베가의 비밀을 체크해가며 읽는 재미가 있어요.



베베와 고니 토푸스 셋이서 사라져버린 로빈의 아빠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인데, 검치 호랑이인 베가와 대결을 하게 돼요. 저는 다 비슷하게 생겨서 이름 파악이 금방 안되던데 아이는 잘 읽더라고요. ㅋㅋ 중간중간 미로 찾기가 나와서 재밌게 술술 읽더라고요. 


책 중간중간 비밀노트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는데, 만화를 보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술술 읽히는 책이라 아이도 금세 한 권 뚝딱 보더라고요. 16권까지 뼈뼈 사우루스 시리즈로 인기 있는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었어요. 



뼈로만 이루어진 친구들이라는 독특한 포인트가 있어 재밌고, 특히 초등 저학년이 읽기에도 어렵지 않은 책이라 초등 동화책으로 접해보기 좋은 만화고, 흥미롭게 이야기를 추리하며 읽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아이는 벌써 17권은 언제나 오냐고 묻더라고요. ㅎㅎ 아싸리 전 시리즈 챙겨서 볼까 생각 중이랍니다. 잇님들도 가볍게 읽기 좋은 초등동화책 찾으시는 분들은 뜨끈한 신작 뼈뼈 사우루스 16권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