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 액션, 퍼즐, 슈팅, 롤플레잉, 레이싱 등 장르별로 배우는 게임 알고리즘
가토 마사키 지음, 고승희 옮김 / 한빛미디어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ㅡ가로 마사키 지음

 

동기

일단 이 서평은 한빛미디어 출판사의 도움으로 책을 추천받게 읽게 되었음을 말한다.

2월~3월까지 3주간의 기간이 주어지고 책을 읽고 리뷰를 남기는 리뷰어로 당첨되어 활동 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표한다.

 

장점

1. 게임 용어와 여러 가지 게임에 대한 설명으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졌다.

2. 게임과 게임에 대한 컨셉이 잘 정리되어 있다.

3. 이 책은 그림이 참 귀엽게 삽입 되어 있다. 프로그래밍 관련 책이라고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단점

1. 프로그래밍을 아는 사람에게는 실전적인 how to 같은 내용이 조금 부족할 수 있다.

2. 책의 내용이 길고 9가지에 대한 예제를 따라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

3. 이 책이 번역서라서 어떤 문장에 대해서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다.

 

후기

개인적으로는 이 책에 대해 글을 쓰는것이 어려웠다. 나는 게임을 많이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게임에 대한 컨셉, 종류도 모르는 입문자이기 때문이었다. 그래도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 대해서도 궁금함이 항상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약간의 맛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생각보다 유니티 프로그래밍이 어렵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조금 더 긴 시간을 통해 제대로 학습을 해보고 나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세부 목차는

1. 유니티 소개

2. 클릭 액션 게임ㅡ도깨비

3. 조객 그림 퍼즐 게임ㅡ쁘띠 퍼즐

4. 도트 잇 게임ㅡ 던전 이터

5. 3D 사운드 탐색 게임ㅡ 인 더 다크 워크

6. 리듬 액션 게임 ㅡ 헤드 뱅 걸스

7. 전방향 스크롤 슈팅 게임ㅡ 스타 바이터

8. 블록 퍼즐 액션 게임 ㅡ 잇 더 문

9. 점핑 액션 게임 ㅡ 고양이 미닫이문

10. 롤플레잉 게임 ㅡ 한 화면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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