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에는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 - 스토리텔링 창의영재수학 즐깨감 수학
임성숙.김은경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1년이 되어 6세가 된 우리 막내와 함께 한 수학문제집이예요~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이에게 필요할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저희 아이의 상황을 먼저 적어볼게요.

현재 상황 : 세 형제 중 막내. 10월생이라 수나 한글에 있어서 빠른편이 아니예요. 빠른 조기교육은 아이에게도 스트레스고 엄마도 형들을 봐주느라 바쁠 뿐이라 그전에는 간단한 색칠놀이나 숫자정도만 하고싶 을때 옆에서 하는 정도였어요.

사실 위에 형들은 6세도 실컷 놀고 7세쯤 되어서부터 본격적인 한글떼기와 함께 간단한 수학연산도 들어갔는데요.

막내는 영어노출이 함께 이루어져서 영어로는 수학을 십몇까지 셀 수 있지만 한글로 수세기는 가끔 틀릴 때가 있답니다. 원래라면 6세까지도 원에 맡겨놓았겠지만 작년 한 해 코로나로 인해 원을 일년 쭉 쉬고 가정보육중입니다.

각설하고 ^^ 책 후기 들어가요.

좋다고 소문이 자자한 즐깨감시리즈! 형들도 요번에 하려고 1학년, 2학년 즐깨감시리즈를 구입했는데요. 마침 5세도 요번에 새로 나왔다고 해서 냉큼 신청해보았어요.

즐깨감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데요. 5세부터 차곡차곡 올라가면 아이에게 많은 발전이 될 것 같아요. 유아 수학은 다양한 부자재가 많지만 초등수학은 자칫하면 지루한 연산의 늪으로 빠지기가 쉽거든요. 그러면 아이들은 수학이 지루해지고 수학시간은 엄마와 실랑이로 빠지곤 한답니다. ㅠㅠ 5세 처음부터 즐깨감시리즈로 시작하면 매번 문제집 고를때마다 뭘사지 하면서 검색으로 시간을 다 안보내고 쭉 4학년까지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다음 학년도 점점 나오겠죠? 기대해봅니다. ^^

 

규칙찾기도 1,2학년 수학에서 나오는 부분이죠. 수학개념이 부족한 아이라면 이 책으로 짚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7세가 해도 무방할 것같다는 생각이예요. 물론 조금 쉬울 순 있지만 원래 쉬운 것부터 시작해야 어? 재미있네? 엄마랑 수학공부하는건 놀이시간이구나 하고 인식하고 점점 수학공부에 재미가 들릴 것 같아요.

 

아무래도 조금 쉬운 부분이라 처음에 같이 해봤는데요. 놀이기구를 보며 모양규칙찾기, 색깔 규칙찾기를 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모양이 반복되는 규칙을 잘 모른다면 앞에 모양을 보면서 ㅇㅇ 다음에는 뭐가 왔지? 하며 한번 짚고 그 다음에 다시 짚어주면 곧잘 하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연습하다보면 다음에는 스스로 생각해서 뭐가 올 지 알 수 있겠죠?

 

이걸 굳이 왜 하나 싶을수도 있지만 1,2학년 수학 2학기에 나오는 나름 중요한 부분이예요. 은근히 규칙을 못찾아서 헷갈려하는 친구들이 있으니 지금부터 미리 짚고 넘어가 준다면 나중에 그 단원을 접하면 식은죽먹기겠죠?

그리고 규칙성과 문제해결편에서 좋았던 부분은 수도미노게임이예요.

수도미노는 수학강의하시는 선생님께서도 자주 추천하시고 관련 자료도 배포하셔서 받아봤었는데요. 아직 이 단계까지는 해보진 못했지만 수도미노를 이렇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 부분이라 느꼈어요.

그외에도 도구가 놓인 모양을 보고 도구의 순서 알아맞추기. 이건 그냥 실생활에서 보는 거니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지 않을 수가 없겠죠? 병아리 울타리 만들기도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하나하나 신경을 안쏟으신 부분이 없네요. 역시 즐깨감! 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부분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