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s? 나라 백과 개념 잡는 어린이 백과 1
최유성 지음, 주형근 그림 / 이룸아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Guess 나라백과, 어디인지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그림과 도표, 사진등을 관찰하고 유추하는 힘을 길러준다는 학습효과가 정말 이 책에서 보여지는 걸까? 책 표지의 다양한 그림들만 봐도 아이는 이 나라는 어디고, 이 나라는 어딜까? 궁금해하며 책에 빠져든다.유럽, 아시아, 북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 40나라가 소개되고 있는데 어디일까요?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여러 힌트를 통해 아이들이 나라를 탐색해볼 수 있다. 물론 결정적 힌트와 국기, 그리고 대표되어지는 이미지만으로도 나라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충분히 이 나라는 어디야 라고 자신감있게 말한다. 아이도 40개 나라 전부을 맞추었으며 너무 쉬어, 엄마. 라고 말하기도 했다.
나라 이름을 맞췄다면 그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차례다. 우리나라에서 가려면 어떻게 가야하는지 오른쪽 맨 위에 지도로 빨간 표시를 해뒀다. 그리고 왼쪽에는 익살스런 표정이 가득한 사람들과 배경으려 그 나라의 주요 건물인 랜드마크가 그려져 있어 그 나라의 이미지를 상상해본다. 그리고 그 나라하면 생각할 수 있는 건축물과 교통수단, 전통, 음식, 복장 등등 어른들을 알고 있어도 아이들은 잘 모를 수 있는 정보들이 쑥쑥 들어온다.
제일 흥미로웠던 것은 나조차도 알지 못한 정말? 정말! 퀴즈.
퀴즈 내는 걸 좋아하는 아이랑 풀어보면서 내가 맞춘 것은 40문제 중 2개 정도? 엄마가 모르는 것도 있냐면서 깔깔대는 아이 덕에 나도 다른 여러 나라들의 문화와 전통들을 알아가게 되었다. 지식과 정보만으로 머리 속에 집어넣으려 한다면 정말 재미없을 것 같은 학문 분야도 개념잡는 어린이 백과 GUESS ? 시리즈를 읽으면서 본다면 정말 즐겁게 배울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는 벌써부터 엄마, 다른 Guess 시리즈도 있냐며 눈망울을 깜빡거린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룸아이 #GUESS?시리즈 #개념잡는어린이백과 #나라백과
#스스로생각하는힘 #신개념학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