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사각사각 종이접기 - 집중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놀이 교육
심은정 지음 / 시대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첨되었다는 공지가 도착하자마자 책은 정말  빨리 도착했고, 그런 책을 아이는 반갑게 기다리며 오자마자  뜯어보라고 재촉한다.

커다란 색도화지에 직접 접은 종이접기들로 꾸며본다면 얼마나 즐거울까? 표지는 아이들이 빨리 접어서 꾸며보라고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라고 잡아당긴다. 

책 받았던 날, 날이 좋아 바로 한옥 마루에서 순서대로 접기를 시작해본다. 책 구석 구석 보고 싶었지만 아이의 마음이 허락하지 않아 바로 종이접기 시작. 사실 색종이도 가지고 있는 것이 없어서 색상지를 정사각형으로 잘라 아이에게 주었다.

아이가 책을 보고 스스로 접기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기도 하지만 사각사각 종이접기 책은 사진 설명이 차례대로 쉽게 되어있어서 아이가 쉽게 접을 수 있었다. 
또한 기본 종이접기 부분도 앞 부분에 있어서 아이가 다시 보고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들이 모두 앞에 있어서 순서대로 차근차근 만드는데 집중하는 것을 보니 책의 순서가 궁금해졌다.

책이 처음 온 날 5개나 접었다. 아이와 함께 라고 써 있지만 아이 스스로 라고 제목을 붙였다면 더 좋았을것 같다. 그 정도로 종이접기를 시작한 아이도 스스로 잘 만들 수 있어서 엄마도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아무래도 색종이를 사주어야 할 것 같아서 주문했고 주문한 색종이로 아이는 쭉 이어서 또 만들었다. (아이가 순서대로 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역시 예쁜 무늬가 있는 색종이로 접었더니 아이가 야무지고 멋지게 접은 티가  난다. 쉽고 간단하게 접을 수 있으면서도 완성도에 있어 만족스럽다. 


종이접기에 관심있고 스스로 접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좋아하는 동식물을 재미있게 접어 꾸며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종이접기를 힘들어하는 어른들도 쉽게 같이 접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간단한 생활소품이나 장난감들도 접을 수 있어 실생활에 필요한 접기도 가능한 종이접기 책이라 만족도 100프로이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시대인
#아이와함께사각사각종이접기
#종이접기책
#아이혼자접는종이접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