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 도감 - 일러스트로 보는 224명의 천사들
안제미 라비올로 지음, 이리스 비아지오 그림, 이미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enu. 천사 도감

eppetizer. 생각 열기

[이 책을 읽으시면 좋은 분]

-천사에 대한 간단 명료하고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싶으신 분.
-천사 관련된 소재로 소설을 쓰고싶으신 분.
-새로운 소재를 찾고싶으신데 영감이 되어줄 책이 필요하신 분.

작가님들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님들에게도 새로운 생각의 소재가 되어줄 흥미로운 소재의 책입니다. 천사도감은 천사에 대한 깊숙한 정보보다는 다양하고 얕은 정보를 습득하며 글 소재에 어울리는 천사를 찾고 싶었던 저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책이었습니다. 정보가 얕다고 해서 정보의 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정말 중요한 핵심만을 요약해 보여주고 있어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게 정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main menu. 생각 공유하기

서평 참여 계기: 차기작으로 계획중인 여러 소재중 하나에 천사가 나오는데, 천사와 관련된 자료를 인터넷에서 열심히 찾아보아도 자세한 자료가 잘 나오지 않아 이 책을 보는 순간 운명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천사 관련 내용은 어느 장르에서든 흥미롭게 사용이 가능한 소재이고 천사를 통해 다양한 소재를 얼마든지 상상해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이 책이 도움되는 이유: 단순히 어떤 천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역사, 전설, 종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큰 이점입니다. 종교가 없는 저로서는 천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접하기 힘들었는데 이 책에서 자세히 풀어주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 천사의 위계질서 부분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천사는 다 똑같은 계급이라고만 막연히 생각했는데, 치품천사, 지품천사, 좌품천사 등의 계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천사를 소개하는 부붕에서 단순히 글로만 이해하려 노력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보며 찬찬히 이해해나가는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dessert.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