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자율학습 나도코딩의 C 언어 입문 - C 언어의 완공을 돕는 프로그래밍 자습서 코딩 자율학습
나도코딩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를 맞이해 그동안 미뤄왔던 코딩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비전공자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까 막막하던 도중, 인스타에서 코딩 자율학습단 광고를 보게 되었고, 언젠가 유튜브에서 본적 있던 '나도코딩'이 저자로 출판한 C언어 교재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순전히 비전공자의 입장에서 이 책은 보기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코딩 자율학습단이라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나도코딩 유튜브 강의 영상, 일차별 공부량 분배 등 입문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최대한 재밌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도 느껴집니다. 단순히 입력 -> 출력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하듯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당연히 완벽한 게임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아니고, 아주 단순하게 텍스트 코드로만 진행하는 게임을 합니다. 저희의 목표를 C 프로그래밍을 정복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고 배우는 것이니까요.


본문에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본문 옆에 Note 로 자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거든요. 내가 잘 이해했는지 빠른 점검도 가능합니다. 페이지가 끝나갈 때쯤 1분 퀴즈를 풀어보면 됩니다.


비전공자 입장으로선 이 책이 만족스럽습니다. 입문이라는 목적에 잘 부합하는 책 입니다. 저와 비슷한 입장이신 분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