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웨딩 다이어리 - 셀프 웨딩 가이드북
한정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월 결혼을 앞두고 있어 결혼 준비를 하면서 운 좋게 알맞게 만나게 된 책이다.
친구나, 친 언니가 결혼을 한지도 오래되고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게 돼서 더 어렵기만 한 웨딩 준비.
<나의 웨딩 다이어리>는 나 같은 초보 예신들에게 기초적인 가이드를 잡아주는 책이다.
결혼에 관한 용어 정리는 물론 D-180 일 웨딩 플랜과 함께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며
결혼 준비부터 결혼 후에도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일들을 꼼꼼하게 기록해 두었다.
드메, 스드메 이런 용어조차 무지했던 내겐 필독서였지만 많이 간소화해서 많은 것들을 생략하는 내게
 "안 하길 잘했군"이라는 생각이 들게 했던 책이기도 하다.
나는 준비하면서 딱히 웨딩컨설팅과 함께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것 저거 다 챙겨 결혼하는 예신이라면 아는 내용도 두들겨보고 숙지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처음 식장을 잡고 날짜에 맞게 이사 갈 보금자리 집 계약이 끝나고 본식을 위한 드메 숍 찾기를 이제 마무리하고 70일을 남겨두고 신혼여행 준비와 청첩장 준비를 하고 있다.
<나의 웨딩 다이어리>를 참고하니 준비가 조금 늦은 것도 알맞게 잘 하고 있는 것도 있고 확인해가며 체크해나가니 놓치는 거 없이 꼼꼼하게 준비할수 있구나 생각한다.
홀로 결혼 준비하는 예비 신부님들 <나의 웨딩 다이어리>로 꼼꼼한 플랜 짜서 행복한 결혼식, 결혼생활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