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의 정석 : 근력운동 편 - 수피의 1:1 트레이닝 이제 실전운동이다! 헬스의 정석 시리즈
수피 지음 / 한문화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운동 분야는 마음, 정신, 고통, 음식, 자기 관리, 건강과 관련된 운동에 대한 내용이 출판되고 있다. , 최근 현대인이 관심 있어 하는 것과 관련하여 조언을 제공하는 책이 주로 출판되고 있다. 마음과 정신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 것인지를 설명하는 책, 식단 조절과 자기 관리를 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책, 과학적인 측면에서 근육을 설명하는 책 등이 운동 분야에서 출판되고 유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내가 고른 헬스의 정석 근력운동편이라는 책은 운동의 이론, 운동 하는 법,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운동하는 방법을 단순히 글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을 넣어 배려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사람들이 자신의 몸 중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어떠한 운동을 하여 보완하는지 운동의 관점에서 아주 잘 설명하고 있다.

 책은 크게 1부 근육과 힘 2부 부위별 트레이닝 해부, 3부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있다. 근육과 힘은 근육의 구조와 운동 후 근육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려주고 운동의 기본적인 이론을 알려준다. 부위별 트레이닝 해부는 몸의 부위별로 어떤 운동을 해야 하며 운동을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운동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기본원리와 어떠한 운동 프로그램이 있고 이를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의 장점을 꼽으라면 운동을 설명할 때 글뿐만 아니라 그림이 있어 이해하기 편하다. 책을 보면서 운동을 하면 글로 구성이 되어 있어 내가 하는 자세가 정확한지 모르는데 그림이 있어 운동할 때 자세를 올바르게 하여 운동할 수 있다. 또한 책은 우리가 평소에 궁금한 것과 친근한 말로 글이 구성되어 있어 책을 읽을 때 재미가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꼽으라면 책 중간마다 나오는 쉬어가기 파트이다. 이 쉬어가기 파트는 우리가 평소에 운동에 대해 궁금했던 것과 음식에 대해 알려준다. 책을 읽을 때 처음에는 재미있지만 읽을수록 점점 지루해지고 재미가 없어지는데 쉬어가기 파트가 책 중간마다 나와 지루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책을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이 책은 서적 사이트에서 세일즈 포인트 8,145, 9.6점의 평점을 받고 있는 적당한 수치의 책이다. 이러한 점수로 건강/취미 주간 순위에 93위로 랭크되어 있고 종합 top 10에는 13주 동안 머물러 있다. 주로 20~30대 남성이 이 책을 구매했다. 비판적인 평가는 '과학적인지 모르겠다.'는 평가, '근거가 없다.'는 평가, '다른 책들과 정보가 다른 것 같다.'라는 평가가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볼 때 운동 서적에 대해 독자들은 보다 과학적이고 정확한 내용을 원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나는 이 책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운동이라는 다가가기 힘들고 어려운 것을 오히려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고 재미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고 운동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