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스케일의 감 - 공간의 치수, 면적, 길이를 우리의 오감으로 파악한다! 더숲 건축 시리즈
나카야마 시게노부.덴다 다케시.가타오카 나나코 지음, 노경아 옮김, 임도균 감수 / 더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축 스케일이라고 하면 왠지 어려운 느낌이지만 이 책을 보면 이미 우리가 다 알고 있고 느끼고 있는 생활 속의 일부분임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단순하게 어떤 공간의 크기를 예측할 수 있을 거라 생각 했는데 그보다 훨씬 재미있고 유용하네요.


보통 책을 읽으면 가만히 앉아서 읽는데 이 책을 읽는 내내 줄자로 재 보고 일어섰다 앉았다가 팔을 들었다가 벌렸다가...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보게 되더라 구요.


책의 내용에 따라 정말 그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며 몸이 같이 읽고 있었습니다.


꼭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흥미로운 이야기라 읽어보면 좋을 거 같아요.


공간이나 가구 사이즈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접목이 돼서 그 사이즈가 됐는지 공간을 구성할 때  공간의 배치가 왜 그렇게 되는지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처음은 부담 없이 쭉 한번에 다 읽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보게 되더군요.

책 내용에 더해서 설계할 때 적용하면 좋겠다 생각한 것도 메모하며 다시 한번 읽게 되네요.


건축 쪽 일을 하시는 분들도 그냥 관심 정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읽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좋은 기회에 좋은 책을 만나게 돼서 행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