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않는 부부가 위험하다 - 10년차 부부의 생생하고 유쾌한 싸움의 기록
박혜윤.김선우 지음 / 예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우연히 접한 이책을 보게된건 제가 이제 막 결혼한 새댁이기 때문이었어요 아무래도 앞으로 살아가야하는 새내기라 10년차 부부의 이야기가 궁금했어요.. 아직 크게 싸운적은 없지만 소소한 말다툼이 가끔생겨서 선배부부의 이야기가 궁금했어요..

 

가장크게 느낀건 일단 남녀의 생각차이였어요..

어쩜 하나부터 열까지 생각하는게 다른지 말이죠..책을 보면서 가장많이느낀건 싸우는것도 한방법이지만 부부는 정말 많은 대화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에 나오는것처럼 두분은 싸움을 계기로 발전하고 노력하는모습을 보이셨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은분들도 꼭 있을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거든요 ..

 

서로 각자살던 방식이 있기에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받아들이는게 얼마나 큰지 잘알게되었구요

싸움은 항상 열심히 싸우되 그 싸움이 끝나고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노력이 정말 많이 필요할거 같더라구요.. 상대방이 사과를 하면 받아주는 것도 필요하구요!

 

싸움을 꼭 피할게 아니라 함께 싸우면서 좀더 발전해 나간다면 싸움이 나쁜것만은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의미에서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싸움에서의 스킬이 필요할까 싶지만 싸울때 싸우고 나서 모두다 중요한거 같아요! 책 재밌게 잘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