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이야기 : 동물 Vol.2 (Animals) (특별보급판) Highlights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이야기
하이라이츠 어린이 (Highlights for Children) 지음 / 소란i(소란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이야기>시리즈 특별보급판 동물 Animals vol.2를 소개하겠습니다.

동물 Animals vol.2도 동물 Animals vol.1처럼 평소에 우리들이 동물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내용들이 23개 수록되어 있습니다.



셋째가 몇일전에 참새가 길거리에서 벌레 물고 가는 모습을 보았다며, 자기가 다가가니 벌레를 물고 후다닥 날라갔다면서 동물vol.2 앞표지를 보여주며 말했습니다.

책이 얇아서 부담없이 심심할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 가져가서 쉬는시간에도 친구와 떠들지 못하다보니 시간이 남으면 1~2개정도 잠깐씩 읽는다고 합니다.

집에서는 엄마인 저에게 질문하고 제가 대답하지 못하면 알려줍니다 ㅋ

제가 먼저 읽어봐서 아는 내용이지만 모른척 합니다.ㅋ

선생님 놀이 할려구요^^

책 내용을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말은 왜 서서 잠을 자나요?



말이 조용히 서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때로는 여러 마리의 말이 가만히 서 있기도 하죠. 그 때마다 말이 자고 있는 것이라 생각했어요.지금은 단순히 졸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이 바뀌었지만요.

말이 야생에서 살아남으려면 사자나 표범 같은 맹수를 경계해야 합니다.그래서 이렇게 짧게 여러 번 자는 버릇이 생겼다고 추측합니다.

벌레도 잠을 자나요?



벌레도 잠을 잡니다.다만 사람처럼 자지는 않아요.벌레들의 체온은 외부의 기온에 의해 변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벌레의 체온도 떨어지죠.일부 벌레는 움직일 수 없게 되거나 행동이 몹시 느려집니다. 하지만 잠을 자는건 아닙니다.

곤충의 피는 왜 노란색일까요?



곤충의 피는 깨끗합니다. 곤충의 피 안에 들어있는 성분에 따라 노란색이나 녹색, 혹은 파란색을 띕니다.

곤충의 피는 산소를 운반하지 않기 때문에 붉은색이 아니에요.

펭귄은 수영은 잘하면서 왜 날아다닐 수는 없나요?



날 수는 없는 대신 빠르게 달릴 수 있는

타조를 비롯해 날지 못하는 새는 생각보다 많답니다.

펭귄의 몸은 날기에 적합한 형태가 아니에요. 날개는 너무 짧고 뭉툭하죠.반면 수영하기에는 적합한 신체 구조를 갖추고 있어요.

주변환경에서 날아가는 것보다 수영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에 그렇게 적응된 것이라 볼 수 있어요.

그림과 함께 쉬운 단어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큰 무리없이 동물에 대한 상식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과학의 흥미를 동물의 호기심에서 부터 시작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